본문 바로가기
결혼준비 도움 정보

결혼전 스트레스 극복법, 결혼 준비를 하면서 절대로 남의 결혼과 비교하지 말자.

by 보라곰! 2010. 3. 30.
반응형

결혼을 준비를 하면서 절대로 남의 결혼과 비교하지 말자.

신혼집과 결혼식장의 선택, 신혼여행의 선택, 결혼식장의 규모, 주례자 선정, 식사대접, 예단, 예물, 등등의 선택에서 남의 결혼과 비교를 하다보면 이상한 열등감과 질투심에 휩싸여 배우자를 원망하거나 자신을 작게 만드는 경우가 있다. 누구는 어떻게 호화 결혼식을 올렸고, 누구는 몇 평짜리 집에서 살고, 누구는 어떤 예물과 예단을 받았는지 비교하다 보면 속만 상한다.

중요한건 결혼 생활이지 결혼식이 아니다.
인생에 한번 뿐이라는 생각에 무리하면서 결혼식을 치르다가 결혼 후 날라오는 카드 고지서에 한숨 짓는 일은 없어야 겠다.



결혼 전 스트레스를 극복하는 방법

1. 사랑하기 때문에 결혼을 한 것이다. 결혼을 하는 이유가 바로 배우자를 사랑하기 때문이란 것을 잊지 말자.
2. 불안의 원인을 분석하자. 어파리 겪을 것 미리 겪는 구나 하는 마음가짐을 가져보는 것도...
3. 싸우지 말고 대화를 하자. 무엇을 원하는지 서로 잘 알고 있다. "내 사정이 이러하니 당신이 이해해주면 나도 노력하겠다." 라고 말을 하자. 싸우는 것보다 낫다.
4. 나의 단점과 상대방의 장점을 생각하자. 갈등으로 상대방의 단점이 부각되어 보이는 경우가 있다. 이럴 경우에는 나의 단점을 상대방은 어떻게 받아들였는지 생각을 해보자. 그러다 보면 역시 시 사람밖에 없다라는 결론이 나온다.
5. 모든 것을 다 내 맘대로 할 수 없다. 결혼 전의 스트레스는 대부분 배우자와 부모님과의 갈등에서 온다. 욕심을 버리고 포기할 껀 포기하자.
6. 결혼 후의 미래에 대해 미리 의논하자. 엄연한 현실 앞에 어떤 노력과 수입관리, 가사분담에 대한 준비를 해두자.
7. 배우자의 가풍을 이해하는 노력을 하자. 아침밥은 먹어야 하는 남편과 빵으로 때우자는 아내가 서로 문화만 고집한다면 싸우게 된다. 형제, 친구, 가족들을 만나 충분히 가족사와 가족문화에 대해 정보를 수집하자.
8. 배우자도 나처럼 불안해 할 것이다. 약간의 연민을 가짐으로써 배우자를 대해보자.
9. 완벽한 결혼에 대한 강박관념을 버리자. 오히려 실수와 당황했던 일들이 재미있는 추억이 될 것이다. 처음하기 때문에 결혼은 설레이고 재밌는 것이다.
10. 잘자고 잘 먹고, 건강을 챙기자. 제대로 운동하고, 잘 먹고, 잠도 잘 자야 한다. 생활리듬을 챙기므로써 가벼운 스트레스에서 벗어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