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속 잡담들

우리나라 제조업의 우수인력 확보 및 직원유지 노력활동에는 어떤 것이 있나.

by 보라곰! 2010. 4. 7.
반응형

우리나라 제조업의 우수인력 확보 및 직원유지 노력에는 어떤 활동을 하고 있는가?

재미있는 통계가 또 있어서 한번 정리해봤습니다.
제조업이라는 매우 힘들다고 생각되는 생산라인에서 열심히 땀 흘리는 분들이 있는 기업들은 어떻게 직원들을 유지하고 우수인력을 확보해 나가고 있을까요?

우선 통계적으로는 다음과 같은 결과가 나왔네요!


제조업 관련 기업에서는 후생복지를 향상시켜 우수인력 확보와 직원 유지를 신경쓰고 있었네요!
그리고 특히나 높은 입금제시는 종사자 규모가 작을수록 높은 비중을 자치했구요!
종사자 수에 따라서 감성경영을 실시하는 곳도 많은 종사자를 가진 기업이 적은 추세를 보이고 있네요!
이는 많은 사람들에게 전부 신경을 쓰지 못하는 경우라고 생각되네요! 상대적으로 직원후생복지가 잘 되어 있기 때문이라고도 생각되구요!

안타까운것은 노력한적 없다는 기업도 있네요! 특히나 5~20인 미만의 기업에서 기업 유지에 반드시 필요한 직원 유지에 대한 신경을 별로 쓰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네요!

한 기업을 정상에 올려놓는 힘은 경영자에게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열정적인 마인드를 가진 신입사원이라는 것을 우리 기업들은 알까요?

그냥 한번 넉두리 해봤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