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허니문 정보

더 싼 항공권을 구하고 싶다면 몇가지만 기억하면 된다.

by 보라곰! 2010. 6. 11.
반응형

더 싼 항공권을 구하고 싶다면 몇가지만 기억하면 된다.

누구나 원하는 해외여행~ 이왕 가려면 같은 여행이라도 조금 더 싸게 준비를 하고 싶은게 바로 해외 여행이다.
일정을 조절하여 여행경비를 줄이는 것보다는 항공권에서 줄인다면, 보다 만족할 만한 여행을 준비할 수 있게 되겠다.



1. 토,일, 월요일을 피해서 출발하기

허니문 커플이 즐겨 찾는 지역으로 출발하는 항공은 허니문 플라잇이라 불리며 일반 평일 티켓보다 가격이 비싸다. 이 요일을 피해서 항공권을 구입한다면 훨씬 저렴하게 준비할 수 있겠다. 어른들께 인사를 먼저 다니고 하루 이틀 있다 출발하는 허니문도 나름 괜찮다. 하지만 허니문이라는 것은 해외여행과는 일정이 정해져 있는 경우가 많으니 가능성을 잘 따져봐야 하겠다. 자유여행을 생각하는 분들이라면 상관없겠지만 말이다.


2. 항공권의 유효기간이 짧고, 제한 사항이 많은 것을 구한다.

같은 시간에 항공기를 탄다고 해도 가격이 다르다는 것을 알고 있는가?
항공티켓은 유효기간이 7일, 15일, 한달, 1년 이런식으로 형성된다.  바로 이런 유효기간 때문에 가격이 다르게 책정되는 것이다. 짧은 유효기간을 가진 항공권이 가장 싸다. 이 7일짜리 티켓을 사기 위해서는 엄청난 경쟁률을 뚫어야 한다는 것이 조금 문제이긴 하지만, 빠르게 움직인다면 못할 것도 없겠다.
또한 항공 마일리지가 적립이 안 된다거나, 스케줄 변경이 안되는 항공권도 있다. 이런 경우에도 조금 더 저렴해진다. 해외여행의 경우는 스케줄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신중해야겠지만, 신혼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노려볼만한 항공티켓이다.


3. 마일리지로 항공권을 구입하자.

신용카드만 열심히 쓰면 항공 마일리지가 차곡차곡 쌓이는 카드들이 있다. 이것을 해외여행을 가거나 신혼여행을 갈 때 이용하면 세금 및 유류할증료만 내고 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게된다. 단, 해당 구간에 맞는 마일리지가 적립이 되어야 있어야 가능하다. 이런 경우가 매우 싸게 구입이 가능한 경우인데 일반 가격에서 10% 정도 되는 금액만 지불하면 되니 완전 사랑스럽다.




마일리지 적립되는 카드들

각 카드사 마다 마일리지 카드가 있다. 보통의 경우에는 1000원당 1마일이 적립되며, 1500원당 1마일이 적립되는 카드도 있다. 요즘에는 다양한 제휴혜택 서비스와 함께 제공하고 있으니, 알차고 혜택이 많은 카드를 고르는 것이 좋겠다. 또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마일리지 적립 비율은 아시아나가 1000원 : 1500원으로 살짝 좋다.
또한 가족카드로 신청을 하면 연회비를 아낄 수 있으니 가족 모두가 마일리지를 공유할 수 있으니 매우 행복해질 수 있겠다.

삼성카드 - 사용금액 1000원, 1500원당 1마일 적립, 커피전문점은 5마일, 외식은 2마일 적립이 되는 카드로 다양한 부대서비스도 많은 카드를 선택하면 좋다. [카드종류 살펴보기]

현대카드 - W l와 M 카드등의 마일리지 전환이 가능한 카드가 많다. 통신요금 할인하면서 마일리지도 쌓을 수 있는 카드도 신규발매되었다. [관련 링크 보기]

신한카드 - 마이신한포인트 18포인트 → 1마일로 전환된다. 잘만 사용하면 머지않아 항공티켓을 받을 수 있겠다. [카드종류 살펴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