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e's Life Story/in On-line

웨딩플래너 블로그(네이버) 방문자 수 쉽게 늘리기

by 보라곰! 2010. 6. 24.
반응형


웨딩플래너 블로그(네이버) 방문자 수 쉽게 늘리기

제가 있는 곳에서 아무것도 모르는 제가 블로그 교육을 다시 한번 했네요!
저보다 잘하시는 직원분들도 계신데 말이죠! 위치가 그러하다 보니 이런 날도 있군요!

일단 그전에 포스팅했던 웨딩플래너 블로그에 대한 포스팅도 읽어봐 주셨으면 좋겠네요!

웨딩플래너라면 블로그 이렇게 만들어라.
웨딩플래너라면 블로그에 블루웹을 적용시켜보자



일단 웨딩플래너분들은 이용하는 블로그가 대부분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한답니다. 사용상의 편의와 관리툴도 괜찮은 편이고, 무엇보다도 검색유입에 따로 신경을 안써도 포탈로부터의 접근이 쉽게 이루어지기 때문에 많이들 이용하겠죠! 그래서 네이버 블로그에 대한 부분으로 제가 아는 부분만 가지고 알려드렸답니다.


방문자 수 쉽게 늘리는 방법

1. 활동지수 올리기

 - 내 블로그가 주목을 받기 위해서는 포스트의 정보성, 신뢰성, 인기도 등에서 좋은 평가를 얻어야 블로그의 주목도가 올라가게 됩니다. 방문자수, 공감수, 덧글수가 많으면 일단 좋긴 하지만 반드시 그러지는 않다. 또한 블로그 이웃과 글 보내기, 포스트 스크랩횟수도 포함이 되어 활동지수를 높여주는 중요한 수단이 된다.
 - One Day One Posting
 - 소통은 필수사항이다. 소통이 없는 블로그는 죽은 거겠죠! (이웃커넥트 위젯 설치로 관리)
 - 태그를 입력하므로써 검색유입량을 늘려보자.


2. 메타블로그 등록

네이버블로그에서는 쉽게 접근이 가능하기 때문에라도 반드시 이용을 하자. 그리고 추천과 소식듣기 신청등을 꾸준히 해주면 좋겠다.




다음 View : http://v.daum.net/
믹시 : http://mixsh.com/
블로그코리아 : http://www.blogkorea.net/
올블로그 : http://www.allblog.net/


3. 포털사이트에 블로그 RSS 등록하기

자신의 블로그 RSS를 포털사이트에 등록시킴으로써 더 많은 노출을 노려야 하겠다.



자신의 RSS 주소는 http://blog.rss.naver.com/아이디.xml




다음블로그 검색 : http://cs.daum.net/
야후 RSS피드 등록 :  http://kr.helpboard.yahoo.com/helpfeedback/s_center.html?p_isblog=Y&p_qtype=1
파란 홈페이지등록 : http://add.paran.com/
구글사이트등록 :   https://www.google.com/accounts/ServiceLogin?service=sitemaps&passive=true&nui=1&continue=https%3A%2F%2Fwww.google.com%2Fwebmasters%2Ftools%2F&followup=https%3A%2F%2Fwww.google.com%2Fwebmasters%2Ftools%2F&hl=ko


4. 자신의 블로그에서 링크를 달자.

방문깊이


체류시간


블로그에 포스팅을 쓰면서 현재 작성되고 있는 포스팅의 내용이 이전에 작성하였던 포스팅의 내용과 부합될 경우에 간단한 설명과 함께 링크를 달아놓는 것이 페이지뷰를 늘리고 방문자의 깊이가 늘어나게 해준다.
ex) 발리 허니문을 가기전에는 이전 포스팅인 “날씨로 알아보는 허니문 지역”(링크삽입)을 꼼꼼히 살펴보시고 가시는 것이 좋답니다. ~~~~

블로거Tip : 내 블로그에 공지사항 위젯코드 삽입
http://blog.naver.com/blogpeople/150085821382
블로그 공지위젯으로 중요한 글은 항상 노출이 될 수 있게끔 만들어 두는 것도 좋겠다.


정말 허접한 내용과 누구나가 쉽게 알 수 있는 내용들이었네요!
또한 웨딩플래너분들이 블로그를 재미있게 운영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얘기를 했었는데요!!
그건 다음에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