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e's Life Story/in On-line

트위터에서도 물건을 사고 판다? 트윗모아, 트위터코리아(한국)장터

by 보라곰! 2010. 8. 25.
반응형

트위터에서도 물건을 사고 판다? 트윗모아, 트위터코리아(한국)장터

트위터의 팔로우수가 많아지면서 본격적인 마케팅 경쟁이 시작되었네요
일부 개인적으로 진행되었던 트위터를 통한 상품 설명 및 판매 홍보를 하는 것에서 이제는 서서히 벗어나 마켓 개념의 쇼핑트위터가 오픈을 하고 있네요!
정말 이런걸 보면 트위터에서 저만 도태되고 있는 거 아닌가 싶네요!

트위터에서도 이제 자신이 가지고 있던 중고물품이나 다른 상품들을 팔고 사고 할 수 있는 마켓들이 생겨났네요!
트위터의 거대한 네트워크를 제대로 이용하고 있는 마켓들을 둘러보았답니다.

일단 두 개의 마켓을 둘러봤는데요!
트윗모아(twitmoa)트위터코리아장터(twtkr)입니다.


트윗모아

먼저 트윗모아는 현재 테스트 기간을 거치고 있답니다. 지금은 완벽하게 오픈한 상태인거 같더군요!
스토어라는 개념으로 판매자를 모집하고 있더군요!
이 또한 스토어를 개설하기 위해서는 트윗모아를 팔로워해야 하구요~ 사업자 또는 개인이 무료로 운영할 수 있는 트위터상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많은 카테고리를 나누어 개인간의 직거래를 위주로 물품의 구매와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자신이 필요한 물품을 구매하고자 할 때는 해당 카테고리를 누르면 쇼핑몰 처럼 상품들이 정리가 되어 나오고 있네요!
하지만 아직까지는 물품 자체가 그리 많지는 않더군요! ^^ 그리고 트위터 특성상 같은 상품들이 계속적으로 올라오네요! 일명 상위 페이지 상위 노출을 위한 방법이겠죠! 음... 이런 방법으로 하는 거군요!
나중에는 메인페이지에 돈주고 광고해야 되는거 아닌가 싶네요 ^^

트윗모아 상품등록 방법 [바로가기]





조금은 복잡해 보이지만 상품 직거래를 위한 절차라고 느껴지네요! 또한 판매자에게도 상품구매신청에 대한 부분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어 어떤 분들이 신청을 했고, 물품배송에 대한 진행사항도 트위터로 바로 알릴 수 있도록 해주네요 ^^ 참 괜찮다 싶네요!
어떤분이 판매하고 있는 물품을 살짝 봤는데요! 꽤 괜찮은 물품들도 올라오더군요!
중고품이긴 하지만 싼 가격에 만나볼 수 있어서 좋다고 느껴지네요



트윗모아에서 다루고 있는 현재 상품 카테고리는 다음과 같답니다. 물론 무료나눔이란 코너를 통해서 좀 더 나눔의 미덕을 서로 나눌 수도 있겠더군요!


트윗모아의 강점이 살짝 보이는 것이 있던데 바로 이벤트 지원에 대한 부분을 쉽게 적용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리트윗(RT), 팔로우(Follow), 팔로우할인(Follower수), 자체이벤트 형식으로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는 배너표시가 가능하여 구매자에게는 특별한 할인 혜택이나 이벤트를 열 수 있으며, 판매자는 상품에 대한 트위터 마케팅을 쉽게 펼칠 수 있게 도와주고 있더군요!



트위터코리아 장터

트위터코리아 장터는 많은 분들이 애용하고 있는 twtkr에서 운영을 하고 있는 장터입니다. 상품등록과 질문 등도 함께 트위터로 전송이 되고, 빠른 검색을 통해 상품을 만날 수 있게 해주는 사이트라고 생각하면 되겠네요! 거래방식은 직거래 방식으로 판매대행은 하지 않는 사이트입니다.
트위터의 개념에 댓글, 추천의 개념을 도입하여 상품에 대한 질문과 답변을 바로 받을 수 있도록 해주고 있습니다.
다양한 분들이 실시간으로 평가해주는 멘션들을 보면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을 듯 하더군요!

트위터코리아 장터 물품 올리기

일반과 개인으로 분류가 되며, 중고, 새상품,무료나눔의 형식으로 물품을 올릴 수 있습니다.

어떤 분이 올리신 물품을 봤는데 탐나더군요 ㅎㅎ





상품등록방법과 트윗모아보다는 절차가 간단하여 상품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정보만을 입력하면 간단하게 판매물품을 올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잊지 않고 팝업으로 알려주시는 판매금지 물품들을 확인 후 물품을 등록하시면 되겠네요

트위터에서도 이제 직거래 장터가 열리는 건가요? 개인적으론 반기지만, 온라인 거래의 주의사항은 항상 기억하고 있어야 겠죠? 잠깐 동안의 반짝으로 끝날까요? 아님 더욱 커다란 시장을 형성하게 될까요? 상품거래의 안정성과 상품안내에 대한 툴이 좀 더 잘 갖추어 진다면, 쇼핑몰을 뛰어 넘을 수도 있을 듯 하네요 ^^

무료나눔에 대한 부분은 정말 좋은 거 같네요 ^^
내일부터 집 구석구석을 살펴봐야 겠습니다. 팔만한 물건이나 나눠줄 물건이 없는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