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e's Life Story/in On-line

네이버 오피스 시리즈 - 네이버 워드 직접 써보니..

by 보라곰! 2010. 9. 9.
반응형

네이버 오피스 시리즈 - 네이버 워드 직접 써보니..

네이버 N드라이브에 파일을 올리고자 들어갔더니 뭔가 이상한게 보이네요!
네이버 워드 !! 딱 봐도 워드 프로그램이라는 것을 알 수 있으니 호기심에 한번 사용을 해 봤습니다.
N드라이브가 10G로 용량이 늘어나면서 기존의 웹하드를 사용했던 것이 얼마나 아까웠는지~
그 속에 있는 자료들을 날을 잡아 옮길정도였으니깐요! 꽤 소중한 프로그램으로 사용을 하고 있는데 네이버 워드라는 것을 보면서 오호~~~~ 이건 뭐지? 했답니다.





새문서 만들기에 들어갔더니 기존의 워드와 한글 프로그램과 비슷한 화면이 보이더군요!
이것저것 만져보다가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워드와 한글 프로그램과 너무 흡사하여 재미가 있더군요!
이제 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자유스럽게 문서를 작성하고 편집할 수 있게 되었네요!
다만 아쉬운 것은 한글(hwp)로는 저장을 할 수 없다는 것이 참 아쉽네요~

저장할 수 있는 확장자명은 N드라이브와 PC에 저장할 수 있는 것이 doc, pdf, txt, html, odt 형식이랍니다. 아참 하나가 더 있던데 바로 ndoc - 네이버 워드 형식이랍니다.



N드라이브에 넣어놓고 꺼내어 사용할 수 있는 웹기반이라 생각보단 편리하더군요!
파일관리도 쉬워 기존의 컴퓨터 하드처럼 이용을 할 수 있으니 괜찮더군요!

문서형식도 지원을 하는데 아직까지는 그렇게 많은 형식을 지원하지는 않는듯 합니다. 차츰 늘어나겠죠!



네이버 워드가 웹기반이라서 그런지 일반 워드에서는 구현할 수 없는 부분까지 가능하답니다. 그중 가장 눈에 띄였던 것이 삽입에 있는 글감 첨부인데~ 음악과 상품, 백과사전, 날씨 등을 워드에 삽입할 수 있으며 템플릿 형식까지 선택을 하여 바로 삽입이 가능하다는 점이 매력적이네요!




상품을 검색을 통하여 입력한 후 템플릿의 형식을 변경하기도 쉬워 사용하기에는 좋았답니다.



링크 삽입의 경우에는 마우스를 올려놓았을 때 표시되는 텍스트도 지원하고 있구요~ 수정기능도 간단하여 보입니다.
일반 워드의 경우엔 그냥 삭제해버리면 될터인데~~ ㅎㅎ



또한 웹워드답게 보내기에서는 메일과, 블로그, 카페(물론 네이버를 이용하는 것이지만)에 작성글을 보낼 수 있답니다. 다만 아쉬운 것은 블로그와 카페에는 게시물로 등록이 되는 것이 아니라 첨부파일의 형태로 보내어 진다라는 것이 아쉽게 다가오네요! 그냥 PC에 저장되어 있는 파일을 첨부하여 보내는 느낌이랄까요?
작성글을 그대로 블로그로 보낼 수 있었으면 어땠을까 했답니다.






전체적인 느낌은 그냥 일반 워드를 사용하는 듯한 느낌이면서 웹기반의 배경으로 인해 어디서든 문서작성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네요! 작성후 저장은 N드라이브를 이용하면 되니 인터넷이 되는 곳이라면 어디서든 자신이 작성한 문서를 편집, 출력하여 이용할 수 있다는 큰 메리트가 느껴졌네요!

네이버 워드를 통해 가장 큰 피해를 입을 것이라 생각되는 한글이 걱정이네요! MS 오피스?? 그래도 아직까지는 PC에서 작성하는 것을 편하게 여기는 분들이 많을테니~ 좀 더 두고봐야 하겄죠!

다른 웹기반의 오피스 프로그램도 나올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