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e's Life Story/갤럭시S/아이패드

안드로이드어플 추천 - 우결수첩으로 내 결혼식의 일정관리, 예산관리를 한다.

by 보라곰! 2011. 2. 10.
반응형

안드로이드어플 추천 - 우결수첩으로 내 결혼식의 일정관리, 예산관리를 한다.


우결수첩이라는 조금은 클래식한 이름의 어플!
어플명만 봐도 이 어플이 무엇을 위한 것인지 알만한 어플이다.
다소 그래픽이 좋지는 못하지만, 이쁜것 보다는 그 내용이 괜찮아 다운을 받아봤답니다.

웨딩수첩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정보성 글과 업체관련 뉴스, 할인 쿠폰등은 없지만, 결혼준비에 관련된 일정 체크리스트와 예산관리 체크리스트, 그리고 MMS 청첩장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어플이랍니다.

가방속에 쏙 들어가는 웨딩수첩을 가지고 계신다면 필요가 없겠지만, 스카트하게 자신을 일정과 예산을 관리하고자 하는 신랑신부들이라면 꽤 유용하겠다 생각이 되네요! 쭈욱 둘러 봤는데 디데이별로 일정관리 기능을 제공하며, 예산관리도 항목들이 디테일하게 잘 되어 있더라구요! 상당히 괜찮게 느껴졌답니다.





처음 어플을 실행하고 나서 설정화면으로 들어가 자신의 결혼예정일을 입력하여 주면 그에 맞는 디데이별 일정이 자동으로 설정이 된답니다. 디데이도 120일부터 설정할 수 있으니 결혼준비 계획에 맞추어서 설정하면 되겠네요!
또한 기본 일정에 추가되는 일정이 있을 경우에는 따로 추가 할 수 있어 그 능력을 십분 활용할 수 있답니다.




예산관리도 꼼꼼하게 할 수 있다. 결혼준비에서 가장 어려운 준비과정이 바로 예산관리.
예산관리를 잘 못하게 되면 생각하지 못한 난관에 부딪히게 된답니다. 결혼준비 계획을 세울 때에도 예산설정이 가장 먼저 해야 되는 일인만큼 합리적인 준비를 위해서라도 예산관리를 잘 해야 하겠지요! ^^
예상되는 지출금액과 실제 지출금액을 입력하면서 총 예산에 대한 부분을 눈으로 직접 보면서 관리할 수 있답니다.
마찬가지로 기본 예산관리 항목에 없는 부분은 따로 추가할 수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또 하나의 귀여운 소스가 있답니다. 바로 청첩장을 만들어서 문자로 발송할 수 있는 능력인데요!
자신의 핸도폰속 사진과 배경을 넣어 장소와 일시등 결혼식 정보를 기입하여 MMS청첩장을 보낼 수 있답니다.

저렴하게 MMS 청첩장 보내는 다른 방법 - 네이트온 문자서비스를 통해서 저렴하게 초대장(청첩장) 보내는 방법


어떠신가요? 이만하면 괜찮은 어플이라고 생각되는데 중요한 것은 무료라는 것! 그리고 프로그램이 가볍다는 것.
단순하지만, 특히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신부에게는 좋은 어플이 될 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