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준비팁] 웨딩홀 준비시 가격이 결정되는 기준에 대해서 말한다.

많은 분들이 웨딩홀 하면 결혼을 하기 위해 하객분들이 찾아올 수 있는 공간, 그리고 식사 대접에 대한 부분을 생각하시게 됩니다. 결혼을 하면서 가장 먼저 준비하게 되는 웨딩홀은 신랑신부가 가장 고민하게 되는 부분중에 하나입니다.
웨딩홀의 선택에 따라 예식의 스타일이 정해지니 당연하겠죠~
하지만, 웨딩홀 과연 누구의 취향에 맞게 알아보게 될까요?
그건 바로, 본인들보다는 양가 부모님이겠지요~

전제가 너무 길었죠? 제가 조금은 그렇답니다. 말이 많아요! ^^
그렇다면 웨딩홀의 가격은 어떻게 결정될까요? 개인적인 의견과 추측이 난무할 수 있지만, 그냥 넘어가 주시길...
표면상의 가격들은 대부분, 입지와, 음식재료, 서비스형태 등 예식에 대한 준비에 대하여 들어가는 제반비용에 대하여 적정 수준의 가격이 정해지게 되지요!


[보라곰이 운영하는 홀예약닷컴 웨딩홀 상담신청]

[홀예약닷컴 둘러보기]


제가 말하고자 하는 가격은 이 가격들이 아닙니다.
실제로 결혼을 준비하는 신랑 신부들이 받는 가격에 대해서 말하고자 합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신랑 신부님들의 결혼준비에 도움을 드리기 위하여 작성된 포스트랍니다.
무서운 댓글 다시면 미워하겠습니다.

1. 웨딩홀의 가격은 하객수 기준이다.

웨딩홀 가격은 하객수가 결정짓게 됩니다. 웨딩홀과 관련된 상품들 중에는 홀대관료, 생화장식, 테이블장식, 음식값, 부가세, 봉사료, 음주류, 웨딩시네마, DVD촬영, 본식원판사진촬영, 본식스냅사진촬영, 행사도우미, 3중주, 빔프로젝트, 혼구용품, 폐백실 사용료, 폐백의상, 수모비 등 정말 많은 부대비용이 들어가게 됩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의 가격을 결정짓는 가장 큰 포인트는 하객수 입니다.
웨딩홀의 규모를 보면 150석, 200석, 300석 등의 홀의 좌석수를 토대로 알 수 있습니다.
150석의 경우가 가장 많은 데, 컨벤션과 호텔과는 다른 느낌이지요!
요즘에 하우스웨딩을 진행할 수 있는 곳이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하우스 웨딩도 좌석이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이런 곳에서 할인을 받아 가격을 조절하기 위해서는 최소 200명 이상의 지불보증인원이 필요해 집니다.
연회장의 규모를 봐야할 때도 있는 데요!
불과 몇 년 전까지만해도 300명 이상일 경우에만 할인혜택이 있었던 부분에 비하여 많이 적어진 거랍니다. ^^


2. 웨딩홀의 가격은 예식시간 기준이다.



이 부분은 결혼을 준비하시다 보면 카페나 웨딩플래너분들을 통해서 알게 되실껍니다.
예식시간이 웨딩홀의 가격을 결정짓는 하나의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보통 좋은 시간대, 골든타임이라고 불리우는 12시, 1시는 가격 할인이 거의 없답니다.
원판사진, DVD등의 필수사항이 있는 곳도 있답니다.
이런 시간대를 피한 11시, 4시이후의 시간을 선택하게 된다면 가격할인이 될 수 있는 확률이 커집니다.
다만 예식시간이라고 해도, 하객수에 따라서 가격할인 폭은 달라지게 됩니다.


3. 조기예약? 잔여타임 예약? 어떤것이 좋을까?
[홀예약닷컴의 웨딩홀 할인혜택 모음 공간]

이 부분이 참 아리송해 지는데요! 기본적인 틀은 위에서 말했던 하객수와 예식시간을 가지고 있다라면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답니다. 조기예약 이벤트를 하는 곳은 웨딩홀에서 드물답니다. 조기예약이라는 부분의 이벤트가 형성되면 그동안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유지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에 재를 뿌리게 되는 행동이니깐요!
그리고 대부분 조기예약 하시는 분들은 12시, 1시의 시간을 원하는 분들이 대부분 이기 때문에 가격할인 폭이 그렇게 크지 않는답니다.

잔여타임 예약, 특정일 이벤트에 대한 부분은 워낙 예식시간이 많이 남는 때가 있답니다.
일명 손없는 날이라고 불리우는 날에 택일을 하셨다면 서둘러서 예약을 해야겠지만, 그렇지 않는 날에 예식을 치르는 분들은 중요시간대를 피하는 것도 알뜰하게 준비를 할 수 있는 방법이겠지요!
[웨딩홀별 이벤트를 볼 수 있는 사이트]


4. 누구와 함께 협상 테이블에 있는가?



가격 협상자의 능력에 따라 가격을 결정지을 수 있답니다.
본인의 능력이 좋다면 원하는 가격대를 받아낼 수 있겠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그저 고개만 끄덕끄덕!!
입이라도 쫌 때보세요~~~~~ 흥정은 하셔야죠!!
웨딩컨설팅과 홀중개사이트의 웨딩플래너와 매니저들이 때론 친분을 이용하기도 하고, 때론 다른 고객과 함께 소개를 시켜주기도 하면서 더 많은 할인혜택을 받아내기도 한답니다. 물론 웨딩홀에서도 어느정도 선을 그려놓고 있긴 하겠지만요! ^^


이제 어느정도 아시겠나요?
웨딩홀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전략적으로 움직여야 한다는 것을.
단순히 시간에 쫓기고, 관심없이 준비했다가는 그저 좋은 고객이 된답니다. ^^

[보라곰이 운영하는 홀예약닷컴 웨딩홀 상담신청]

[홀예약닷컴 둘러보기]




 

Posted by 보라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