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광고 무조건 하면 100% 필패



온라인 마케팅의 한 자리에서 조용히 일하고 있는 사람으로써 많은 매체들의 광고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그러면서 나름대로 쌓인 경험에 의한 불문율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매체사나, 대행사로부터 광고 진행 제안을 받을 때 반드시 물어보는 한마디가 있습니다.

어디에~ 어떤 과정으로 어떻게 노출이 되는 건가요? (어떤 문제점이 있나요?)

라고 묻는데요~





긴 제안서를 훑어보면 이해할 수 있는 있는 부분에서는 한계가 있습니다.

단점을 줄이고, 장점을 나열하는 것이 바로 제안서 이니깐요~


그래서 위와 같은 질문을 통해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요소를 광고주가 해결할 수 있는지를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전문가들은 이런 부분은 문제도 되지 않겠지만요~


노출 > 유입 > 전환, 구매 형태로 이루어지는 3단계의 온라인 광고 부분에서 최 앞단에 있는 노출 부분부터 온라인 마케팅이 시작되는데요~ 노출이 아무리 잘 되어도, 광고주가 원하는 가맹고객이 없거나, 광고가 노출되는 페이지 영역이 노출은 되는데 스크롤을 하단까지 내려야 보인다던지를 꼼꼼히 체크해야 되겠습니다.

노출수는 10만이 넘어가는데 클릭율은 0.01%인 광고가 바로 이런 이유 때문일 수도 있지요~





그리고 무조건 대행사에만 광고를 위임하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대행사는 광고주를 도와 매출을 올리도록 도와주는 조력자 이니깐요~ 광고 진행에 대한 결정은 반드시 광고주의 몫입니다. 그래서 좀 더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효과적인 광고를 하는 방법이겠네요~


랜딩페이지 = 고객이 최초 보게 될 페이지를 만들어 두고 광고를 시작하세요~

고객에게 던지는 메시지, 그리고 원하는 목적을 이끌어 내는 시나리오를 갖추고 광고를 시작하세요~


저는 그저 광고를 담당하는 사람일 뿐, 광고를 소개하거나, 제안하는 사람은 아닙니다.^^





Posted by 보라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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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좋은소식 잘 읽었습니다.~^^

    2016.06.19 17:2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