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e's Life Story/in On-line

네이버 키워드광고(클릭초이스, 타임초이스) - 돈 내고 광고하는데 누릴 수 있는건 다 누리자

by 보라곰! 2010. 6. 9.
반응형

네이버 키워드광고(클릭초이스, 타임초이스) - 돈 내고 광고하는데 누릴 수 있는 건 다 누리자.

네이버 키워드광고를 시작한지 이제 2달 정도가 넘었네요!
처음 키워드 광고를 오버츄어에서 시작하여 네이버쪽으로 이동해 오면서 오버츄어보다 한자리가 밀려 노출되는 부분에 대해 고민도 많이 했지만. 현재 광고비 대비 구매전환률에 있어서는 만족할만 하다.

네이버 키워드 광고를 처음 셋팅해서 한달이 지날 때까지 관심이 없던 광고페이지가 이제 조금씩 눈에 들어오기 시작하네요! 여러가지 기능들이 있어 돈내고 광고 하는 분들이라면 모두 서비스를 받아야 하겠다라는 생각이 드네요!


네이버 키워드 광고를 하면서 누려야 할 서비스들.

1. 광고비서를 챙기자.
네이버 광고주에 가입을 하자. 네이버측에서 담당자가 정해져서 전화가 왔다.
전화 넘어로 매우 자세하게 설명을 해준다. 광고 셋팅하는 것부터 키워드 광고 업체의 동향까지 자세하게 설명해주었네요! 그리고 키워드 광고중 키워드가 반려처리가 되거나, 이상이 있을 때는 가끔이지만 전화로 연락을 해주고 해결방법에 대해 알려주는 경우도 있다. 잔액소진 및 광고에 변동사항이 있을 때는 문자로 내용을 알려준다. (이건 자동이겠지만)



2. 웹 분석을 무료로 신청해서 자신의 홈페이지의 광고효과를 알아볼 수 있다.
현재 네이버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외부업체로는 엑스투소프트, 어메이징소프트, 비즈스프링, 넷스루등 4곳이며, 클릭 몇번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각각의 제휴업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비슷하지만, 부가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가 다르기 때문에 잘 알아보고 선택하면 될 것이다. 무료로 제공해 주는 것만으로도 나름대로 웹분석이 가능하다. 하지만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클릭초이스(CPC)에 대해서만 광고효과를 분석할 수 있다는 것이 단점이겠다. 차후 타임초이스에 대한 확대는 이루어질지는 미지수..


네이버 키워드광고 제휴사에서 제공하는 기본적인 웹로그분석 기능
1) 직접 전환 수 : 광고를 통해 유입된 동일한 세션안에 일으킨 전환수
2) 간접 전환 수 : 광고를 통해 유입된 트래픽이 15일 내에 일으킨 전환수
3) 직접 전환 매출 : 직접 전환으로 일어난 가치
4) 간접 전환 매출 : 간접 전환으로 일어난 가치
5) 전환율 : 클릭수에 대비하여 전환이 일어난 수

이것만 가지고도 키워드를 결정할 때 참고로 운영을 할 수 있다.


3. 교육 프로그램을 무료로 즐기며, 광고에 대한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http://saedu.naver.com/index.nhn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통해 키워드 광고에 대한 궁금증을 풀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이 있다. 오프라인은 역삼동에 위치한 삼성SDS멀티캠퍼스의 회의장에서 실시한다. 요즘엔 각각의 광고 업체 카테고리에 맞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온라인에서는 텍스트와 동영상을 통해 교육자료를 다운받아 볼 수 있으니,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듯 싶다.
몇개를 다운받아 읽어봤는데 교육이라는 것이 딱 맞춤식이 아니기 때문에 필요한 부분만 발췌해서 보면 되겠다.



4. 무효클릭에 대한 조사를 요청할 수 있다.
자체적으로 무효클릭을 예방할 수 있는 시스템과 전담반을 꾸려 운영하고 있다고 한다.
요청을 하기 위해선 클릭일시와 IP주소를 알아야 하는데 초보자라면 조금은 어려운 부분이겠다.


5. 직접운영을 한다면 적립 혜택도 받아보자.
개념이 조금은 모호하긴 하지만 광고에 대한 부분을 모두 직접 운영을 한다면 월 소진액의 5%정도가 쿠폰으로 적립된다. 하지만 이 부분은 신중하게 결정할 필요가 있겠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서비스가 많이 줄어들기 때문에 굳이 5%금액을 아끼기 위해서 필요한 부분까지 포기하기엔 리스크가 큰 편이다. 아마 이런 서비스가 나온데는 네이버 인력운영이 광고 담당자를 배정하기에 어려움이 있기 때문이기도 하다. 키워드 광고에 대한 어느정도 노하우가 없다면 직접운영광고주 신청은 고려해봐야 하겠다.



6. 원격지원 서비스를 통해 모르는 부분을 바로 해결해보자.
네이트에서 많이 해봤던 원격지원서비스를 통해 화면을 보면서 안내를 받을 수 있어 편리하다.



오버츄어보다는 노출 순위 설정등과 같은 광고 설정 기능이 쉽게 되어 있어 어느 정도 관리하기가 편하긴 하네요!
하지만 광고 설정 기능은 조금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가장 큰 것은 노출되는 위치.. 스폰서 링크 밑에 키워드 광고 자리가 있다는 것이겠지요!
하지만 오버츄어와 적절히 섞어서 운영을 한다면 좋은 광고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거 같네요!

한번 방문 했던 분들은 자신이 검색했던 위치를 기억하고 재 검색을 통해 그 위치에 노출되는 광고를 통해 방문 하는 경향이 있다고 하네요! 광고문구로 사로잡아야 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