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e's Life Story/in On-line

블로그에서 상품팔기 - 이니P2P를 이용하여 무료로 쇼핑몰 만들기

by 보라곰! 2010. 6. 12.
반응형

블로그에서 상품팔기 - 이니P2P를 이용하여 무료로 쇼핑몰 만들기

블로그로 돈벌기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걸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저도 하고는 있지만 만족할만한 것은 아니더군요!
그래서 쇼핑몰을  생각을 해봤답니다. 하지만 초기 투자금이 들어가는 것은 어쩔수 없더군요!
조그마하게 자신이 가지고 있는 물건을 팔기 위함이라면, 옥션을 이용해 보거나, 또는 블로그샵을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인듯 합니다. 하지만 블로그샵은 어느정도 상품이 준비가 되어 있어야 보기가 좋겠다라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무료로 쇼핑몰을 만들거나 상품을 팔수 있는 방법은 이전 포스트를 참고해 주세요!
무료로 쇼핑몰 만들기 첫번째 - 네이버 카페를 이용해보자.
무료로 쇼핑몰 만들기 - 블로그샵 편(고도몰)

위의 두 경우에도 이니P2P를 이용하는 것이라는 것 알고 계신가요? 정확히는 이니시스에서 제공하는 상품등록과 상품구매, 에스크로 결재시스템을 이용하는 경우랍니다.

소량의 한정된 상품을 거래하고 싶다면, 이니P2P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듯 합니다.
INIP2P는 개인간의 안전거래의 중계 모듈이라고 볼 수 있답니다.
이 이니P2P를 이용하여 블로그에서 자신만의 독특한 상품판매를 할 수 있답니다.
또한 블로그에서만 한정되는 것이 아니라 카페나 게시판이 있는 홈페이지에서 자유롭게 상품등록을 할 수 있으니 이용범위가 매우 넓답니다. ^^


이니P2P의 프로세스
(http://blog.inip2p.com/1)

상품등록 프로세스



상품구매 프로세스



에스크로 및 정산 프로세스








이니P2P를 이용하여 상품을 등록하고 블로그에 올리기

1단계 : 이니P2P 회원가입
https://www.inip2p.com/p2p/main.action

14세 이상이거나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는 분으로 나눠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반드시 실명으로 등록을 해야하며, 자주 쓰는 이메일을 통해 계속적으로 소식을 듣는 것이 좋겠다.



2단계 : 팔고자 하는 상품등록하기
https://www.inip2p.com/p2p/item/addItemForm.action

판매불가 상품리스트를 살펴보고 자신의 물건이 판매가 가능한 물품인지를 확인해야 겠다.


위의 판매 불가 상품이 아니라면 등록을 해보자



지불수단과 가격을 정하실 때에는 결재수수료가 들어가니 꼼꼼하게 체크해서 적정가격을 책정해 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가격란에 금액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결재수수료가 계산이 되어 나오니 쉽게 알아보실 수 있을 겁니다.

결재수수료와 이용가능 금융기관



3단계 : 상품을 원하는 게시판, 블로그에 올리거나 보내기

이니P2P의 장점중의 하나인데요! 상품을 원하는 게시판에 올리기기 쉬우며, 또한 원클릭으로 블로그와 트위터, 미투데이에도 보낼 수가 있어 홍보 관리가 편리하도록 지원해 주고 있답니다.





블로그로 원클릭으로 판매정보를 보내는 경우에는 블로그 API를 활성화시켜 설정만 해주시면 된답니다.



4단계 : 판매내역을 확인하여 주문접수 후 제휴택배를 이용하여 상품을 보낸다.

이니P2P를 직접적으로 이용하면 제휴택배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없다는 것이 단점이긴 하겠다. 네이버상품등록 게시판에서는 쉽게 등록을 하여 이용할 수 있지만, 이니P2P를 직접이용할 경우에는 배송신청을 판매자가 직접 신청을 해야하겠다. 주문접수와 배송등록이 되어야만 나중에 판매대금을 정산 받을 수 있으니 택배사를 지정하여 송장번호를 입력해 두어야 하겠다.




5단계 : 거래내역을 확인하고 출금신청을 한다.

무통장 입금예정 내역이나 거래내역을 확인하며 출금신청을 하면 되겠다.
배송이 완료되고 구매자가 상품 구매확인을 해주면 출금요청을 통하여 다음날에 판매대금을 받을 수 있다.
만약 구매자가 상품구매확인을 하지 않더라도 배송이 완료된 후 4일째 되는 날 자동으로 구매확인이 처리가 되므로 그리 걱정할 필요는 없다. 출금요청은 자동이 아니기 때문에 계좌관리에서 출금요청을 해야 한다. 단, 출금요청은 하루에 한번만 가능하다.


추가로 : 위젯을 통한 상품 판매를 홍보를 쉽게 설정할 수 있답니다.
http://blog.inip2p.com/138


과정이 조금은 복잡하긴 하겠지만, 어디 쇼핑몰을 관리하는 것처럼 어렵겠습니까?
집안에서 잠자고 있는 책과 소품들부터 판매를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
블로그에 상품카테고리를 만들어 판매를 해본다면 나름 재미도 있고 수익도 얻을 수 있을 것이라는 게 제 생각이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