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야기2010.10.12 18:46



블로그 망치고 싶으면 2주만 쉬세요~

블로그를 요즘 통 못했던 보라곰!
이런 저런 이유로 합리화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현재 다른 부분으로 고민을 하고, 트위터도 해보고 했지만.
정말 생산적인 일이 블로그더군요! 어렵기도 하구요~

블로그 오늘까지 딱 3주 쉬었습니다.
과연 그 결과는 어땠을까요?
블로그를 망치고 싶은 분들은 이렇게 하시면 될꺼 같네요!


블로그를 망치는 방법

1. 원데이 원포스팅? 이런건 내 사전에 없다. 딱 2주만 쉬자.

블로그 운영에 있어 많은 분들이 원데이 원포스팅을 강조하고 계십니다. 그 이유가 뭘까요?
그 만큼 생산성을 가진 블로그만이 독자들을 즐겁게 해주기 때문이 아닐까요?
새 글로써 댓글을 주고 받으며, 소통으로 이어갈 수 있는 매개체가 되어주는 새로운 포스팅!
그게 없다면 다음과 같은 결과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유입키워드의 한계와 방문자가 줄어드는 현상




2. 이웃분들과 소통을 안하거나 댓글 관리 안하면 동굴로 들어갑니다.

블로그는 트위터 이전의 소통의 공간!
물론 트위터나 미투데이처럼 초 단위 커뮤니티는 아닐지라도
생산되어진 콘텐츠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정보확보와 소통이라는 두가지 면을 모두 만족을 할 수 있죠!
그런데 그런 글을 발행하고도 소통을 하지 않거나,
이웃분들이 남기신 댓글에 반응을 보이지 않으면, 자신의 이웃은 더 이상 자신을 찾지 않을 것입니다.
제가 그랬거든요! ㅠㅠ 반성합니다.

한 이웃 블로거님들이 제게 남겨주신 댓글이네요 ㅠㅠ






더이상 블로그를 운영할 생각이 없으시다면 위의 두가지를 철저하게 지켜주시면 되겠습니다.

반성합니다. 저의 블로그에게 저런 댓글을 달게해서~ ^^
조심할께요 ^^ 다시 홧팅~~~




Posted by 보라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뭐예요. 증말... ㅎㅎㅎ
    공개적으로 이런 댓글을 노출시키면 저 욕먹으라는 건가요? ㅋㅋㅋ
    그러게, 평소에 잘하라구요 ㅎㅎㅎ
    기본에 충실하란 말이 있잖아요. ㅎㅎㅎ

    2010.10.12 20:2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평소에 잘해야겠죠? 정말 블로그 2개 이상 운영하시는 분들은 시간관리 정말 잘하시는 거 같아요!
      머리도 좋은신거 같구..ㅎㅎ

      2010.10.13 10:09 신고 [ ADDR : EDIT/ DEL ]
  2. 블로그 하루차에 이런 글을 목격하게 되니 정말 난감하기만 합니다....
    2주...만 쉴까요 ?...

    2010.10.12 21:1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ㅎㅎ 2주동안 비공개글 10개 써 놓고 시작하시는게 어떨까요? ㅎㅎ 좋은 방법이죠?

      2010.10.13 10:10 신고 [ ADDR : EDIT/ DEL ]
  3. 헉!
    글에 이웃 블로거인 켄님 댓글을 인용 하셨길래 막 웃었는데... 밑을 보니 제 글도 보이네요. ㅋㅋ

    2010.10.12 21:4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4. 반가운 두 분이 보라곰님 포스팅 글에 나오니 아주 반갑습니다.^^
    근데 3주 쉬셨다고 하셨는데 3개월 가까이 열심히 블로거 활동을 한 제 블로그의 총 방문자수보다 보라곰님의 10월 방문자 수가 두배이상 많네요.ㅠㅠ
    저..저도..2주..만 쉴까요?ㅠㅠ

    2010.10.12 22:1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쉬지 마시고~ 좋은 포스팅 하세요! ㅎㅎ
      이제 턱걸이 하고 있는데요~ 뭘~

      2010.10.13 10:11 신고 [ ADDR : EDIT/ DEL ]
  5. ㅎㅎㅎ 보라곰님 좋은(?) 팁이네요 ㅋㅋ

    2010.10.13 13:5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그쵸? 제가 생각해도 좋은 팁인듯 해요~
      한번 실천해 보면 알게 되는~ 그래서 해보려고 노력하지 않는 그런 팁이죠~ ㅎㅎ

      2010.10.13 18:14 신고 [ ADDR : EDIT/ DEL ]
  6. 저는 한달 넘게 모든 활동을 끊었었는데..
    접속자 숫자가 눈물 나더라고요. ^^
    그런데 가끔은 블로그도 쉬게 해 줘야되요. ㅎㅎ

    2010.10.14 16:2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7. 4일 정도 쉬고 다시 시작하였더니, 정말로 망한 느낌이 ^^;;;

    2010.10.17 16:4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8. 블로그에 단점이라고 볼수가 있죠.

    저도 현재 블로그 운영을 못하고 있습니다........

    2010.10.22 16:0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9. 그래서 저는 바쁜 일이 예상 될 때(예상 못하면 정말 안절부절...) 예약발행을 몇개 걸어놓습니다 ㅠㅠ

    2010.10.27 00:4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예약발행도 많은 글을 썼을때나 가능하니 ㅠㅠ
      어지간히 부지런해야 하는데 ㅠㅠ 제가 그러질 못하나봐요!

      2010.11.12 10:27 신고 [ ADDR : EDIT/ DEL ]
  10. 보라곰님 글처럼 2~3주 쉬니 블로그가 아주 심각한 수준이 되는군요.ㅎㅎ

    2010.11.01 15:5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1. ㅋ 한참 못 뵜더니 3주나 쉬셨군요.
    보라곰님은 그래도 워낙 출중하시니...

    2010.11.10 00:0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응원 감사합니다. 오늘 복귀 신고 합니다.
      요즘 기업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어서 정신이 없어요!

      2010.11.12 10:28 신고 [ ADDR : EDIT/ DEL ]
  12. 음......................... 2주가 아닌 두달을 쉬는 전 어쩌란 말씀이신가요... ㅠㅠ

    2010.11.29 11:2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