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허니문 정보

허니문 객실 타입 알아보기

by 보라곰! 2010. 2. 10.
반응형

허니문 객실 타입 알아보기

집을 고르는 것처럼 허니문을 떠나기전에는 확인해야 될 사항이 있다. 바로 객실타입..
여행사를 방문하여 상담을 하거나 인터넷으로 허니문이나 해외여행을 알아볼 때 많이들 보는 것이 바로 숙소의 형태일 것이다. 숙소의 내부와 외부, 부대시설까지 꼼꼼히 체크하는 것이 좋다.
또한 객실의 타입도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이 좋겠다.

리조트를 정하고 나면 어떤 객실에서 묵을지를 결정해야 되는데
호텔의 경우에는 낮은 등급에서 높은 등급 순으로 슈피리어(스탠다드) -> 디럭스 -> 클럽룸 -> 스위트룸 식으로 나누어진다. 일반적인 호칭은 저렇게 하지만 객실 타입별 이름이 다르게 붙여 놓은 곳도 많다.
또한 같은 등금이라도 창문을 통해 보이는 전망에 따라 이름도 다르다.

오션뷰 : 바다가 보이는 객실로 가장 무난한 객실 타입이다.
오션프런트뷰 : 바다가 오션뷰보다 가깝게 보이는 객실타입으로 오션뷰보다 비싸다.
리조트뷰 : 전망이 따로 없이 맞은편 건물이 보이는 경우이며, 가장 저렴한 곳이다.
가든뷰 : 정원이 보이는 객실로 오션뷰보다 저렴하다.

다음의 사진은 오션뷰룸이다.



하지만 풀빌라나 고급 빌라등은 다른게 부른다.
보통은 침실 수에 따라 원베드룸, 투베드룸 식으로 부른다. 신혼여행자들에게는 보통 원베드룸이 배정된다. 거기에 빌라의 위치에 따라 이름이 달라진다.



비치빌라 : 해변 바로 앞에 위치하여, 바로 바다로 풍덩 할 수 있다.
워터빌라 : 몰디브의 바다위의 빌라 같은 타입이다.
오션뷰 or 가든뷰 빌라 : 빌라 또는 방갈로라고도 하는데 독채 건물 스타일이지만, 빌라는 모던스타일이라면 방갈로는 삼각지붕이 있는 섬스타일의 숙소이다. 굳이 상하위를 나눈다면 빌라가 방갈로보다 상급이다.


다음 사진의 위부터 아래로 비치빌라, 워터빌라, 가든뷰 풀빌라룸 형식이다.


어떤 룸의 형식을 결정하느냐도 허니문에서 어떤 추억을 가지고 오게될 것인가에 대한 결정요소가 되기도 한다. 자신의 룸타입도 스스로 결정을 해보도록 해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