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e's Life Story/in On-line

티스토리로 홈페이지를 가질 수 있을까?

by 보라곰! 2010. 4. 21.
반응형

티스토리로 홈페이지를 가질 수 있을까?

웹프로그램에 대해서 잘 모르는 보라곰으로써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밖에 없더군요! ^^
그래서 이것 저것 한번 해봤답니다.

티스토리의 특성상 html태그가 아주 적당히 사용가능한걸로 되어 있어서, 서버에 올려놓은 이미지와 소스들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아이프레임을 사용하는 것이 적절하더군요!
이벤트 이미지들을 올릴 때 흔히 사용하곤 하는데요~

생각보다는 쉽더군요~
그래서 한번 시험삼아 걸어 봤답니다.
블로그로 돈을 벌고자 하는 분들이 주로 하시는 링크프라이스,
그중에서도 전체 쇼핑몰을 모아 놓고, 특별한 관리가 없이도 자동적으로 쇼핑몰들이 연계가 되는 사이트인 샵포탈을 통채로 한번 걸어봤답니다.

일단 블로그 스킨페이지에서 html부분을 모두 삭제하고 메인페이지가 들어있는 주소를 아이프레임에 넣어 다음과 같이 만든 후 넣어봤는데요~




깔끔하게 들어가는 것을 볼 수 있네요!
하지만 기존의 블로그 맛을 느낄 수 있는 소스들을 다 삭제한 터라 블로그의 느낌을 가지긴 어렵겠네요!
블로그의 소스와 필요한 소스를 적절히 배치한다면 홈페이지를 만드는 것도 가능할 것 같다는 게 보라곰 생각이네요
또한 가비아에서 계정을 사서 도메인 주소를 바꾼다면 영락없는 홈페이지가 될 수도 있겠다 싶네요!

또는 다른 방법으로도 한번 생각해봤는데요!
블로그 본문에 홈페이지를 집어 넣는 방법도 괜찮을 거 같더라구요!
마찬가지로 아이프레임으로 통채로 넣는다면. 블로그 카테고리 안에 홈페이지가 쏘옥 들어갈 수 있을것만 같네요!
실제로 될까요? 이게? ^^
결론은 되더군요~ ^^ 신기하게 말이죠!
하지만, 이 방법으로 기존의 홈페이지가 깔끔하게 들어가기 위해서는 가로 사이즈를 조절해 주어야 하겠더라구요~

결론은 홈페이지를 가질 수는 있지만, 제대로된 홈페이지를 가지는 것이 아니라, 연동을 하는 개념이 뿐이네요! ^^
쉽게 얘기하면 링크주소로 넘어가는 것을 그냥 블로그에다 연 개념이랄까? ^^
아무튼 생각나서 한번 해보다가 포스팅 올리게 되었네요!!^^
정말 허접하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