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e's Life Story/in On-line

웨딩플래너 블로그 재미있게 운영하기

by 보라곰! 2010. 6. 25.
반응형


웨딩플래너 블로그 재미있게 운영하기

웨딩플래너분들의 블로그를 보면서 느끼는 거지만, 정보의 전달에는 타고난 능력을 가지신 분들이라고 생각된답니다. 하지만, 운영면에서는 글쎄라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어디까지나 제가 봐온 분들에 대한 얘기지만요
정말 부러울정도로 블로그를 잘 운영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많은 분들이 중간에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의 대부분은 소재개발과 시간적인 여유가 없다는 이유가 대부분이며, 블로그 자체의 효과를 느끼지 못해 중도에 운영을 포기하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이전 포스팅에서 웨딩플래너가 반드시 해야하는 블로그 운영팁을 보시고 참고를 해 주셨으면 하네요!

웨딩플래너 블로그(네이버) 방문자 수 쉽게 늘리기
웨딩플래너라면 블로그에 블루웹을 적용시켜보자
웨딩플래너라면 블로그 이렇게 만들어라.



웨딩플래너 블로그 이렇게 운영하면 재미있게 운영할 수 있다.

1. 소통의 재미를 느끼세요!
하나의 글을 쓴 다음 20분 정도의 시간을 투자하여 다른 블로거를 찾아가 공감, 추천과 댓글을 남겨주세요! 그 분들에게 이웃을 신청하고 관리를 해주세요! 이렇게 하시면, 똑같은 방법으로 그분들이 찾아온답니다.
꾸준히 관리를 해주시면, 나중에 그 이웃이 당신을 기억하게 됩니다. 블로그 내에서도 영향력이 커지게 되지요~ 어느날 자신의 블로그가 다른 분 블로그에서 소개가 되는 날이 있을 테니깐요!
또한 블로그를 통해 자주 소통을 나누게 되는 분들이 좋은 조언자가 될 수도 있으니깐요!

2. 블로그를 통해 직접적인 수익도 챙겨보세요!
블로그 세상에서도 다양한 수익모델이 있답니다. 티스토리와 같은 설치형블로그에는 그 영역이 조금 넓어지긴 하지만, 플래너분들이 대부분 이용하고 있는 네이버에서는 가장 알맞은 수익모델이 링크프라이스와 같은 제휴마케팅이라고 생각됩니다. 어필리에이트로 가입을 하고 웨딩플래너로서 수익모델을 생각하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링크프라이스 어필리에이트가입]
링크프라이스를 통한 다양한 수익에도 접근을 해보세요! 리뷰형식의 포스팅을 통해 수익을 낼 수 있는 부분도 있답니다. 자신의 블로그에서 수익도 창출할 수 있다.



또한 올포스트라고 해서 블로그에 포스팅만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부분도 있답니다. 이 부분도 한번 알아보시면 결혼에 관련된 집중적인 포스팅을 하시는 웨딩플래너분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되리라 생각됩니다.

3. 웨딩플래너 블로그의 방향성
웨딩패키지에만 국한된 업체소개식 포스팅에서 벗어나야 산다.
많은 분들이 웨딩플래너 업무상 업체에 대한 포스팅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신랑신부님이 가장 궁금해 하는 부분이 웨딩패키지이기 때문에 업체에 관련 샘플사진을 포스팅을 하는 것이 대부분이랍니다. 또한 자사의 행사에 대한 부분을 알리는 것에도 블로그의 초첨이 맞춰져 있지요.
하지만, 웨딩플래너라면 결혼을 주제로한 다양한 세부주제를 다루어야 하겠다. 가령, 허니문 준비 잘하는법, 답례품 준비, 2010년 여름 신부들의 코디 트렌드, 서울에서 20000원의 음식 맛나는 결혼식장 등 다양한 주제로의 접근이 필요하답니다. 또한,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의 업체명을 활용한 키워드 포스팅에는 많은 사진도 중요하겠지만, 실제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리뷰형식의 포스팅이 필요하답니다.

4. 계획이 아니고 기획을 해야합니다.
신부들이 좋은 결혼준비를 하기 전에 알아야 하는 사항에 대한 부분으로 포스팅을 한다고 하면 결혼장소는 어떤 곳이 있고, 준비할 수 있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으며, 보다 쉽게 준비하는 결혼준비는 어떤 방법들이 있으며, 어떤 식으로 준비해야 결혼준비를 알뜰하게 한다. 뭐 이런식으로 아이디어를 내고 기획을 해야 되겠습니다.
이 작업을 통해서 업무에 대한 부분에도 많은 도움이 될 테니깐요!


웨딩블로그 TIP
1. 새는 방문자를 잡자.
이전에도 한번 얘기했지만, 결혼이란 키워드는 정말 넓은 범위의 연관키워드가 있습니다.
이것을 잡을 수만 있다면, 더 많은 수익으로 연결할 수 있다는 것이 제 생각이랍니다. 블로그에서 다양성을 제공해주세요! 폐백음식 할인, 공동구매, 청첩장 신청, 액자 할인 판매, 허니문 상담신청, 본식사진 등
상품은 이미 여러분들 손에 있답니다. 그것을 꾸며서 판매를 해보세요~ 판매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무료상담신청폼을 제작한다던가 [웨딩플래너라면 블로그에 블루웹을 적용시켜보자] 이니P2P 등을 통해서도 판매가 가능한 상품들이 있을 것이다. [블로그에서 상품팔기 - 이니P2P를 이용하여 무료로 쇼핑몰 만들기]

2. 나만의 이벤트는 없는가?
어떤한 이벤트가 기획되어 관련폼을 나누어 드리면, 그것을 그냥 올리는 분들 많습니다.
기획된 이벤트에 대한 소감을 쓰시는 지요, 자신이 이 이벤트를 기획했다면 어떤 감정으로 기획을 했을까요? 그런 부분도 살짝 텍스트로 넣어주시면 어떨까요? 나아가 자신의 블로그에서 댓글 이벤트와 엮인글 이벤트를 열어본다면, 찾아주시는 분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드릴 수 있겠죠. 그러다보면 어느새 나도 모르게 많은 분들이 자신의 블로그를 구독을 하고 있을지도

3. 독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가?
100명을 위한 포스팅 보다, 1명을 위한 포스팅을 해보신적 있으신가요? 이게 정말 어려운 것인데요!
"100명을 잡아야지 왜 한명을 잡아" 라는 표면적인 얘기가 아니구요! 그 만큼 정성을 다해 그 한명을 위한 자세한 정보가 담긴 결혼준비에 관련된 정보를 포스팅 해보시라는 겁니다. 그러면 공감과 댓글은 저절로 생긴답니다.
또한 자신의 웨딩플래너로써의 역량을 가늠해 볼 수 있는 기회제공도 될테니깐요!


매번 얘기를 하는 거지만, 많이 미흡합니다. 어디까지나 도움을 드리고 싶은 마음에 포스팅을 하네요! 전문가가 아니여서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말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