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추천 어플 - OPlayerHD Lite로 동영상 인코딩 없이 보자.
아이폰 아이패드 사용자중 가장 불편함을 호소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동영상 시청에 대한 부분이다. 저 역시 너무 귀찮더군요! 하지만 인코딩을 하지 않고 파일을 열어볼 수 있어 매우 편하고 좋았답니다. 단 큰 파일 용량에 압박을 느끼는 건 어쩔 수 없겠지요!
OPayer는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도 앱스토어를 통해 받을 수 있답니다.
물론 받으실 때는 Lite버전을 받으므로써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겠지요! 라이트 버전이지만, 기능도 좋구 나쁘지 않습니다. 사용자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종종 튕김 현상이 발생한다고 하는데 그렇게 자주 일어나는 것은 아니더군요! 전 별탈 없이 아직까지는 잘 이용하고 있답니다.
OPlayer Lite를 강점은 동영상을 보기위하여 인코딩을 하지 않고 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매력이랍니다. 그리고 아이패드 사용자는 HD급의 영상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매력적이지요! 그래도 아이패드의 화면 비율 자체가 HD에 어울리는 것은 아니기에 위아래 공백은 어쩔 수 없겠지요! ㅎㅎ
다음 이미지는 아이패드에서 OPlayer Lite를 실행한 화면이랍니다.
제가 넣어놓은 파일들이 보이죠? AVI의 형식을 가진 파일을 그대로 넣어두고 보고 있답니다. 파일 용량의 압박이 있지만, 편하니까 패스~~~
위의 파일을 넣는 방법은 아이튠즈를 실행시키고 응용프로그램의 파일공유 부분에서 OPlayer Lite를 선택한 후 그 안에 파일을 추가해 주어야 한답니다. 아래의 이미지 처럼 말이죠!
OPlayer Lite의 자막지원
SMI와 SRT의 파일을 지원한다고는 하는데 SMI는 거의 지원이 안되더군요! 그래서 자막 파일은 변환이 필요하답니다. 동영상을 인코딩하는 시간에 비해 매우 짧은 시간이 소요되므로 이 정도 해주는 것은 기분좋게 하게 되네요!
SMI를 SRT로 변환하는 프로그램이 많더군요! 저는 Uzys SRTSMI_Converter를 쓰고 있답니다. 좋아요!
smi2srt.exe
UzysSRTSMI_ConverterV0.1.7_bin.zip
OPlayer Lite의 또 하나의 장점일지는 모르겠지만 서버와의 연결을 통해 바로 동영상 시청이 가능한 것이죠! 시간이 오래 걸려요 ㅎㅎ
FTP서버를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위에서처럼 파일을 아이패드에 넣지 않고 바로 서버접속을 통해 볼 수 있겠죠! 다만 다운로드를 하고 나서 봐야 하니 시간이 오래걸린답니다. 또한 무제한 데이터 요금이 아니라면 약간은 걱정이 되겠지요!
서버를 등록하는 방법은 OPlayer Lite 실행화면에서 왼쪽 상단의 + 를 터치하고 호스트 주소와 사용자이름,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것만으로 간단하게 추가할 수 있답니다.
인코팅하는 시간을 절약하여 다른 볼일을 볼 수 있게 해주니 좋은 어플이네요!
동영상 넣어놓고 아이패드 들고 다니기가 너무 무거워서 항상 집에서 편안하게 시청하고 있답니다. ㅠㅠ
아이패드2는 가볍고 카메라도 달려서 나온다던데!!
혹시 그 이야기 들으셨나요? 아이패드 구입자에게 환급금을 지급된다는 사실. 이거 정말일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