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

블로그를 시작하고 100일간의 행동변화와 블로그 결산

by 보라곰! 2010. 5. 11.
반응형

블로그를 시작하고 100일 간의 행동변화와 블로그 결산 

블로그를 시작하고 정말 많은 변화가 있었네요! 제휴 마케팅이라는 것도 배우고, 블로그 스킨 바꾸느냐고 여기저기 해메고 공부하고, 어떤 포스팅을 쓸까하는 생각에 머리가 아팠던 기억들로 힘들었지만 나름 재밌는 소일꺼리를 찾은 듯한 기분이더군요!

네이버 블로그와는 다른 느낌을 가진 티스토리를 시작하고 나서는 정말 많은 공부가 되더군요! ^^

 


100일간의 변화


1. 블로그로 돈벌기를 어설프게 배우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면서 가장 많은 변화가 바로 블로그에서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에 대해 연구하는 거죠!
가끔은 블로그에 이것저것 달면서 "내가 100원에 목숨걸고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나름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부분이 아닌가 하네요!

2. 제휴 마케팅의 시각을 넓히다.
엄밀히 따지면 제휴마케팅이라는 단어는 아직 생소하게 느껴진답니다. 하지만 링크프라이스와 같은 제휴마케팅을 도와주는 사이트를 알아가면서 차츰 익숙해 지고요~ 거기다 추가로 여행사와 웨딩컨설팅에 대한 부분에서도 직접 제휴를 통해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한 점에서는 조금은 체계적으로 바뀌었네요!

3. 매일 포스팅을 하기 위해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을 다른 시각으로 비틀어 보기.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가장 큰 것이 바로 이 부분이 아닌가 합니다. 물건을 단순히 물건으로 보는 것보다. 쓰임새와 보다 더 나은 구입방법, 그리고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나만의 사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할 수 있는 소재꺼리를 찾는 것. 어떻게 보면 가장 재미있는 부분이 아닌가 합니다.
내가 진행하고 있는 모든 일을 글로써 표현할 수 있게 된 것도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느낄 수 있는 성취감이네요!

4. 온라인에서 소통을 꿈꾸다.
블로그의 매력중에서 단연 최고로 뽑을 수 있는 것이 바로 다른 얼굴도 모르는 분들과 소통을 하고 공유하고, 느끼고, 견문을 넓히는 일이 자연스레 다가온다는 점이네요! 글을 쓰는 것도 중요하지만, 다른 사람이 쓴 글에도 관심을 가지고 소통할 수 있다는 것이 매우 신기하게 다가왔답니다.

5. 최상단 검색을 위한 노력을 끊임없이 연구하다.
보통 검색키워드최적화라고 부르는 것 같던데. 아직도 신기한 점이 많이 있네요!
우연히 발행한 글이 핵심 키워드로 검색포털에서 검색이 되어 최상단에 노출이 되는 것을 보면 신기하네요! 연관검색어와 제목과 본문의 키워드 선정에 대해서도 고민을 하게 만드는 블로그 포스팅. 그저 재밌기만 하네요!




100일간의 보라곰의 해피레터 결산



138 / 댓글 324 / 트랙백 4 / 방명록 12 / 방문자 47908

내 블로그 포스트 best5

1. 행복을 담은 김치부침개
2. 임신16주
3. 과학탐구보고서 쓰는 법
4. 필리핀 세부 허니문 임페리얼 펠리스 2+2
5. 임신 12주

대부분이 검색을 통해 유입되는 저의 블로그에서 많은 검색을 차지했던 포스트들이랍니다. 다른 레시피파워블로그에 비해서 레시피라고 할 수도 없는 김치부침개로 많은 유입이 일어났네요! 소소한 글들과 함께 전해드렸던 조그마한 소식에 호응을 보여주셨네요 ^^
주로 업데이트 된 것이 여행(허니문)에 관련된 포스팅이었는데, 임신에 관련된 부분이 오히려 더 많은 분들이 찾아오셨네요! ^^

댓글 많이 남긴 블로거 best5

1. 밋첼™ 님
2. KEN 님
3. 술푼 tiger 님
4. 영심이 님
5. 어설픈여우 님

많은 분들이 제 포스팅에 대해 글을 남겨주셨답니다. 이 맛에 포스팅을 하나봅니다. ^^
더욱 많이 찾아 다니고 인사드리고 해야하지만, 부족했던 저에게 반성하고 있답니다. 열심히 방문 드릴께요~ ^^

블로그 유입키워드 best 5

1. 김치부침개
2. 임신30주
3. 임신16주
4. 임신20주
5. 다이소

블로그를 통한 웨딩, 허니문 관련 상담신청서

많은 분들은 아니지만 소중한 분들이 신청을 해 주셔서 도움을 조금이나마 드리게 되었네요! ^^



별일 아니지만, 소중했던 100일이 지나고 새로운 사실을 알아가고 있답니다.
블로그를 단순한 인터넷의 공간으로 보고 있었던 그동안의 짧은 생각이 100일 사이에 바뀌었네요!
블로그는 나를 표현하는 공간이며, 세상과 소통하는 하나의 수단이며, 보다 전문인이 되기 위한 하나의 시험장이며,
맘껏 소리칠 수 있는 운동장인듯 합니다.

계속적으로 배우고 노력해야 겠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