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e's Life Story/in On-line

QR코드 QRooQRoo로 쉽게 만들어 블로그에 붙여볼까?

by 보라곰! 2010. 8. 20.
반응형

QR코드 QRooQRoo로 쉽게 만들어 블로그에 붙여볼까?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무지한탓에 QRcode가 무엇인지도 몰랐답니다.
단순히 바코드처럼 상품정보와 가격을 보는 코드의 일종이라고 생각을 했었지요!
얼마전 한 업체에서 우리에게 보내온 공문에 이 코드가 붙어있는 거 아니겠습니까?
첨엔 와~~ 이런것도 만들고 참 멋있다고 생각을 했었죠!
사실 아무것도 몰랐을 때니깐요! 돈 많이 들었겠다라는 생각도 했을 정도니깐요

그런데 얼마전 우연치 않게 QR코드가 무엇이며, 어떻게 사용되는지,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네요!
그저 신기하기만 하더군요!
그걸 보는 순간 많은 생각들이 또 다시 머리속을 가득 채우기 시작했답니다.
무엇을 만들까? 어떤식으로 사용을 해볼까? 이런저런 생각들로 설레어 지더군요!

QR코드가 정확히 무엇인지는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활용도가 무지 높다는 것은 알겠더군요!
버스정류장에서 한쪽 면을 차지하고 있는 QR코드도 종종 볼 수 있었구요!
마켓이나, 여러 전단지에서도 이 코드를 쉽게 볼 수 있더군요!

많은 정보들을 한꺼번에 담아서 보여줄 수 있는 일명 안내자 코드라고 하고 싶네요!
동영상, 이미지(사진), URL링크주소, 텍스트 등의 정보들을 하나의 코드에 담아두어 쉽게 어디서든 스마트폰으로 이 코드만으로 여러 컨텐츠를 한꺼번에 볼 수 있는 네비의 역할을 해주니! 정말 좋더군요!

이력서에 이런 코드 하나 들어가 있으면 어떨까요? ㅎㅎ
깜짝 이벤트에도 활용할 수 있을 것 같기도 하고!
기업들의 마케팅에도 쉽게 활용할 수 있어 매력적이네요!

일단 연습삼아 블로그 네임텍 정도로 사용해보려고 했답니다.
다른 QR코드 생성 어플이나 사이트는 잘 모르겠구요! 일단 QRooQRoo를 사용해보니 쉽네요!



QRooQRoo 사이트에서는 친절하게 설명도 잘 해놓았더군요!
한번 쭈욱 보시면 이해가 더 잘 될꺼에요!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해야하는데 아주 기본적인 정보만 입력함으로써 쉽게 가입이 되더군요!
전 폰으로 이 과정을 진행했던지라~ ^^

보라곰의 해피레터라는 제목을 붙였구요!
링크주소와 간단한 텍스트만으로 QR코드를 만들었답니다.

동영상은 유튜브에 올린 파일들만 가능하고요!
이미지는 링크와 직접올리는 것이 가능하더군요!
링크는 자신이 워하는 링크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위치는 야후 맵에서만 연동이 되는데! 실제로 주소가 딱 찍혀 나오더군요 ㅎㅎ
텍스트는 원하는 데로 입력이 가능하답니다.




원하는 스타일과 원하는 정보만을 골라 담아 보내실 수도 있겠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참 맘에 드네요!
QR코드 컨텐츠를 마구마구 쌓아보는 것도 좋겠네요 ^^;;



이렇게 해서 만들어본 QR코드랍니다. ^^ 별거없어요! ㅎㅎ

또 하나! 과학탐구보고서 관련해서 한번 만들어본 QR코드랍니다. ㅎㅎ

                                                               <과학탐구 보고서 교무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