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 쓰는 블로그

만만치 않은 블로그 개편하기! 어떻게 하세요?

by 보라곰! 2010. 12. 10.
반응형

만만치 않은 블로그 개편하기! 어떻게 하세요?


블로그의 정체성이 없던 지난날을 탈피하고 새로운 마음으로 시작하는 블로그를 오늘 개편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달려있던 광고들을 애드센스와 애드박스를 제외하고 모두 내려버렸네요!
어지럽게 흩어져 있던 결혼준비에 관련된 정보들도 허니문을 제외하고는 모두 정리를 했네요!

열심히 자료를 모아 포스팅을 했던 글들을 비공개로 전환하거나 삭제하고!
나름 깔끔하게 새롭게 태어나기 위해 발버둥을 치고 있네요?





보라곰의 블로그 개편 중 고민사항!

1. 블로그 닉네임을 바꿀까?
이 부분은 정말 고민이 되더군요! 그동안에 보라곰을 알아주신 분들이 색다른 닉네임에 화들짝 놀라실까봐요! ^^ 그렇게 많은 분들과 정을 쌓았던건 아니지만, 그래도 아쉽더군요! 요건 아직도 고민이랍니다.

2. 스킨은 당연히 바꿔야 겠지?
스킨은 한번쯤 수정을 하려고 했는데 디자인 전공이 아닌지라! 요것또한 만만치 않네요!
디자인 수정으로 새로운 기분을 느껴보려 했는데~ ^^
다행이 티비님의 도움으로 html소스 변경을 통한 메뉴는 구성할 수 있었네요!

3. 포스팅의 성격과 방향은 어떻게?
기존에 허니문과 온라인쪽으로 포스팅이 많았던 제가!
소셜마켓을 운영하려고 준비중입니다. ^^ 아직 사이트를 제작하고 있는 중이랍니다.
그래서 소셜쪽의 이야기를 많이 올라오게 되겠네요! 워낙 이쪽으로 관심을 가지고 있던 터라 공부하면서 올려볼 생각이랍니다.

4. 카테고리는 추가해야 될까?
카테고리 추가로 블로그가 개편을 맞는 건 아니더군요! 단순히 영역을 넓혀가는 의미로 비춰지네요!
하지만 그전에 있던 포스팅 중에서 비공개 또는 삭제해야 하는 글들이 있더라구요! 아~~~~

5. 다양한 소셜미디어를 블로그에 적용시켜야 겠지?
현재로는 디스커스를 한번 달아볼까 합니다. 라이브리를 생각하고 있었는데!
알아본 결과로는 가격이 조금은 부담스럽네요! 12월 말이나 1월 초에 개인블로그에 적용할 수 있는 라이브리 서비스가 개시한다고 하니 조금은 기다려봐야 겠습니다. 워낙 성격이 급한지라 일단은~ 디스커스~


여러분은 블로그 정리를 하거나 개편을 할 때 주로 어떤 방법으로 하나요!
앞으로 소셜쪽의 이야기로 많이 찾아 뵙겠습니다. ^^
일단 사이드바의 이웃 목록부터 정리를 해야겠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