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 쓰는 블로그

sns 적응기 -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에서 이웃만들기

by 보라곰! 2010. 12. 17.
반응형

.

SNS 적응기 -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에서 이웃만들기


어느날 트위터에 올라온 내용을 인용하면

" 팔로워 많다고 트윗 잘하는 건 아니다. 수영장 넓다고 수영 잘하는 건 아니듯이..."
라은 타임라인에 이렇게 멘션을 달아봤네요!
" 공감합니다. 그래도 넓은 곳에서 수영하면 폼은 나죠?" 라고...

단순히 팔로워, 페이스북 친구, 미친, 요즘이웃들이 많다고 해서 그 사람이 SNS를 잘하고 있다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그 수만큼 이야기를 퍼트릴 수 있는 루트를 가졌다는 것이 가치가 될 수도 있겠다.
예를들어 트위터의 가치를 측정할 때 팔로워수도 영향력을 주니...

1000명의 이웃들에게 보낸 메세지가 단 한명에게 재생산이 된다면, 또 다시 1000명에게 메세지가 전해지게 되니 일단 소통하는 사람들이 많아야 하겠다. 능력이 좋다면, 100명과 모두 소통할 수 있으면 그 유저는 더 이상 친구를 만들지 않아도 되겠지만...(너무 주관적이었나요?)

이웃을 만드는 일은 즐거운 일이지만, 단순히 숫자에 얽매여 있다면, 그 유저는 어느날부터인가 벽보고 얘기하게 될 것이랍니다. ^^


쉽게 SNS 이웃 만들기

지금부터 하는 얘기는 지극히 주관적인 방법으로 SNS 세상에서 좀 더 큰 수영장에서 헤엄을 치고 싶은 유저들을 위한 이야기입니다. 헤엄을 잘 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먼저 리플해주고, 공감해주고,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해 낼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답니다.


트위터

친구 만들기, 즉 팔로워수를 빠르게 늘릴 수 있는 것은 트위터라고 생각되네요!
저만 그런지 몰라도 트위터 기반을 이용한 다양한 서비스들 때문이라고 생각되는데요!
그중 트윗애드온즈를 이용하면 쉽게 팔로워 수를 늘릴 수 있더군요!
여러 트위터당(모임)에 가입하여 최근 모임트윗을 많이 하는 분과, 회원팔로우 %가 높으신 분들을 팔로우하게 되면 쉽게 팔로워수를 늘릴 수 있답니다.

트위터 맞팔율 100% 쉬운 관리법 - 트윗 애드온즈 똑똑하네!



페이스북

학창시절 졸업앨범을 보면서 찾고 싶은 사람이 있었나요? 같은 지역? 같은 반? 좋아했던 친구?
이런 느낌을 주는 것이 페이스북이더군요! 그래서 페이스북은 자신의 정보를 얼마나 열심히 적었는지도 좋은 페북 친구를 얻는데 도움이 됩니다. 페이스북의 프로필은 자세하게 기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다양한 친구찾기 기능을 이용하여 열심히 페북 친구를 확보하는 것이 좋겠지요! 최근 싸이월드도 추가가 되어 예전에 싸이월드를 이용했던 유저라면 좀 더 플러스가 되겠네요!

한명을 토대로 이어지는 인맥을 적극 활용하세요!
페이스북의 기능중 가장 맘에 드는 것은 바로 자신이 알고 있는 친구를 다른 친구에게 추천해주는 기능인데요!
페북 친구가 부족한 저에게는 달콤한 유혹이 아닐 수 없더군요!



친구를 요청할 때는 꼭 메세지를 추가해서 보내주는 센스를 보여주셔야~ 좋답니다.


미투데이

미투데이는 네이버 메일을 이용하면서 그동안 쌓아놓았던 주소록으로 한꺼번에 미친을 만드는 방법도 좋구요!
그 방법이 너무 사무적이라고 생각되신다면, 자신의 관심사 및 미투밴드를 활용하는 것이 좋겠네요!

그중 처음 미투데이를 시작하신다면, 친구 100명 만들기 밴드에 참여를 하는 것이 좋답니다.

또 한가지 방법으로는 자신의 관심사를 토대로 한 친구분들을 찾아서 추가하는 방법인데요!
미투데이>마이미투>환경설정>프로필>관심사 에서 관심을 가지고 있는 키워드를 입력하여 공통된 관심사를 가지고 있는 미친들을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자신의 관심사를 입력하면 옆에 숫자가 보이게 되는데요! 그것이 나와 같은 관심사를 가지고 있는 분들을 표기하는 숫자입니다. 클릭한 후 그 분들과 댓글을 나누면서 친구 추가하도록 하세요!

또 한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이 방법은 비추입니다. 미친 자동수락이라는 기능이 있는데요!
이 부분을 적용하시는 분들만 골라서 하는 방법이 있답니다. 비추이기 때문에 패스~~~~


요즘

다음 요즘의 경우에는 두가지로 나누어 질 수 있겠네요!
기업의 경우와 개인일 경우~
먼저 기업의 경우에는 공식적인 지원 프로그램이 있답니다. 바로 공식요즘이라는 것이 있는데요!
법인 계정으로 요즘에 가입을 하여야 하며, 가입 후에는 이메일로 신청을 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보기]
공식요즘이 되면, 공식마크와 추천친구 리스트에 등록이 됩니다. ^^ 좋겠죠!!



개인일 경우에는 역시나 프로필이 중요하답니다.
또한 추천 친구를 추가하는 방법도 쉽게 친구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이겠지요!


친구를 만드는 방법의 가장 기본은 프로필 작성입니다.
프로필을 얼마나 정성스럽게 작성을 하느냐가 많은 친구를 만드는 초석이 된답니다.
또한 이웃과 친구를 만드는 것은 쉽지만, 그들과 소통을 하기 위한 노력이 무엇보다도 SNS에서는 중요합니다.
정말 소셜한 네트워크 인맥을 구성하고 싶다면, 그들의 글에 관심을 보이며, 댓글을 남겨주시는 일이 매우 중요하겠지요!

4개를 모두 다 하면 좋을까? 일단 저도 4개를 동시에 운영하고 있는데 무척이나 힘에 부치더군요! 하루종일 이것만 할 수는 없는거 아니겠습니까? 한개만이라도 열심히 하면 좋겠습니다. ^^ 이제 소통하러 갑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