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준비 도움 정보

웨딩홀 예약시 체크해야 될 사항

by 보라곰! 2011. 6. 29.
반응형


웨딩홀 예약시 체크해야 될 사항

결혼을 준비하기 위해서 가장 먼저 해야 하는 일이 결혼식장을 알아보는 일입니다.
결혼식의 형태를 결정짓는 매우 중요한 일이기에 더욱 더 신경이 쓰이게 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웨딩홀을 예약해야 할까요?

웨딩홀을 준비하고 있다면 예약시에 다음과 같은 부분을 체크해야 할 것입니다.
 


1. 결혼식 날짜와 시간을 정하세요!
 

9월쯤? 10월쯤? 이라는 단어로 예약을 할 수 있는 곳이 아니랍니다.
또한 정확하게 원하는 시간대가 있어야 한답니다. ^^ 집안의 다른 경조사를 피하면서 일명 손없는 날이라고 불리우는 날짜를 받아야 한답니다. 이 부분은 역으로 하셔도 되는데요! 일단 웨딩홀에 시간을 먼저 확인 후 따져보셔도 된답니다.  하지만, 집안 어른들은 택일을 하시고, 결혼을 준비하시는 것을 좋아한답니다.

결혼을 준비하는 분들이 궁금해 하는 것들


2. 웨딩홀의 종류를 선정하세요!

결혼을 한다고 해도 다 같은 모습을 갖추기는 어렵습니다. 또한 웨딩홀의 종류, 결혼식장의 모습도 전부 다른 형태를 가지고 있답니다. 웨딩홀 종류를 선정하는 것만으로도 자신의 예식 스타일이 바뀌게 된답니다. 우리가 꿈꾸던 해변에서의 결혼식!! 이 부분도 결혼식장을 어디로 잡느냐가 가장 중요한 포인트겠죠!  해변에서의 결혼식을 하기 위해서라면 바다가 있는 곳으로 가야겠죠!

웨딩홀 종류의 설정은 예산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니, 다양한 혜택들을 살펴본 후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홀예약닷컴 웨딩홀 혜택보기]

웨딩홀의 종류와 특징

일반웨딩홀 : 예식시간이 짧고, 하객수, 예식날짜와 시간에 따라서 가격이 다르다. 성수기에는 4개월 전에 예약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호텔 : 예식시간이 길고, 음식비가 비싸다. 하객수가 많은 분들이라면 호텔이 좋을 것이다. 또한 하루 예식이 1~3번정도 이기 때문에 빠른 예약은 필수이겠다.
컨벤션홀 : 호텔예식과 비슷한 점을 가지고 있는 곳으로 예식시간이 일반웨딩홀에 비해 길며, 동시예식이 가능합니다.
야외예식 : 누구나 선호하는 결혼식이지만, 쉽게 하지는 못한답니다. 우천시나, 바람 등의 날씨와 밀접한 관련이 있어 실내 진행이 가능한 곳을 섭외하는 것이 좋습니다.
교회예식 : 출석교회를 알아보는 것이 보통입니다. 담임목사님의 스케줄 확인이 필요하답니다.



3. 하객수를 예측해야 합니다.

웨딩홀을 알아보실 때 가장 중요한 것이 하객수입니다.
하객수는 여러면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합니다.
웨딩홀 이용 가격 할인과 청첩장 등의 부대비용에도 밀접한 관련이 있답니다.
하객수는 보통 200명 정도에서 300명 정도가 가장 많이 설정한답니다.
꼼꼼하게 초대객들의 명단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우스 웨딩의 경우에는 하객수가 많지 않습니다. 보통 100명~150명 정도의 보증인원만 있어도 예식진행이 가능하답니다. ^^


4. 원하는 웨딩홀을  찾았나?
 

이 부분은 포괄적인데요!
위치와 교통편, 테마, 인테리어, 선호하는 음식, 음식의 맛 등 수없이 많은 테마들이 있답니다. 이런 테마를 가지고 웨딩홀을 찾아내는 것도 일이겠죠! 하나가 맘에 들면 다른 하나는 미약하게 느껴지는 경우가 많아 예식장 선정시 많은 고민을 주는 부분이랍니다.
네이버의 지도와 다음지도를 이용하여 주변의 건물들을 살펴보는 것도 직접 방문하지 않고 웨딩홀에 대한 부분을 알 수 있겠죠? ^^
또한 한번쯤은 방문하여 예식분위기를 보는 것도 좋답니다.
실제로 결혼식이 치루어지는 과정은 매우 짧기 때문에 적지 않는 시간을 들여 자신의 결혼식의 모습을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게 된답니다. 신부대기실, 예식진행상황, 서비스, 폐백실, 주차장, 조명, 버진로드, 연회장 등을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부족한 부분을 체크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나중에 계약서 쓰실 때는 이런 부분을 다시 체크해야 할 테니깐요! ^^ [홀예약닷컴 – 맞춤특가 공동구매 웨딩홀 보기]


웨딩홀을 예약하기전에 꼼꼼하게 체크하세요!
추가로 예약시에는 음주류가 음식가격에 포함은 되었는지. 부가세/봉사료 등은 추가되는지, 예도, 축포 등은 필수인지 반드시 확인하세요~~


같이 보면 좋은 포스트

네이버 QR 코드 만들기 - 청첩장 QR코드 만들기
[안드로이드 어플추천] 스마트폰 무전기, 무료 문자, 통화 어플로 더욱 더 스마트하게
결혼준비팁 - 결혼 비용 줄이기 위해서 해야할 일들
결혼준비팁 - 결혼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궁금해 하는 것들
안드로이드어플 추천 - 우결수첩으로 내 결혼식의 일정관리, 예산관리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