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e's Life Story/in On-line

하루에 한가지 상품만 - 한가지 특가몰 쇼핑의 재미를 더해준다.

by 보라곰! 2010. 5. 12.
반응형

하루에 한가지 상품만 - 한가지 특가몰 쇼핑의 재미를 더해준다.

하루에 한가지 상품만 판매하는 이른바 원어데이 형식의 쇼핑몰이 우호죽순 생기고 있다.
하루에 한가지 상품만 판매 하기 때문에 매우 열악한 쇼핑몰일까? 오히려 상품에 대한 소개를 자세하게 해주고, 매일 특가로 공급하는 상품에는 특별함이 있는지 이용자들은 매우 만족을 하고 있다.
보라곰도 가끔 이용하긴 하는데요! 약간의 불편함을 감수하고라도 원하는 한가지를 위해 기다리게 되네요! ^^

한가지 특가몰은 온라인으로 즐기는 TV 홈쇼핑 같았다.
오늘은 어떤 상품이 특가로 나올런지, 오늘이 아니면 특가로 제공받을 수 없다는 식의 홈쇼핑의 제한적 이벤트가 매우 착실히 진행되고 있는 한가지 특가몰에 대해서 나름대로 조사를 해봤답니다.

할일이 없어서라기보다는 이런 쇼핑몰을 한번 운영해보고 싶어서 조사를 하게되었네요! ^^


1. 원어데이



한가지 특가몰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 원어데이.
사실 원어데이를 접하면서 느낀 것은 "대단하다" 라는 말 밖에 안나오더군요!
기존의 유통방식을 탈피하여 홍보의 집중도를 높이고 소비자들의 반응을 실시간으로 한 상품에 대해서 이끌어 낼 수 있는 장점을 토대로 서비스를 극대화 할 수 있던 점이 좋은 기반이 되었을까요?
쇼핑몰에서 신화를 재 창조하고 있네요!
진행하는 코너로는 원어데이, 원어위크, 한시간특가가 있네요!

원어데이 특징
상품스토리는 재밌는 만화로
상품 상세 정보는 MD의 한마디로 시작해 멀티미디어를 이용한 동영상 상품소개로 마무리
판매리포트를 통한 상품에 대한 특별한 통계분석 (구매고민시간, 주문분포, 판매지역, 구매수 등)
상품토크를 이용하여 실시간 상품에 대한 후기를 확인하고 판매자와 상품에 대해서 직접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공간으로 매우 인기가 있는 컨텐츠랍니다. 상품 구매전 상품토크를 보는 것이 필수.
다양한 이벤트는 상품을 미리 이용해 보고 리뷰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벤트들이 매주마다 펼쳐지고 있네요!
또한 블로그 세일을 통한 수익 창출을 할 수 있는 위젯도 제공을 함으로써 쇼핑만 하는 공간에서 수익을 만들어 내는 공간으로도 그 메리트를 더하고 있네요!

 



2. 원켓



one market의 줄임말로 oneket은 하루 한 상품만을 판매하는 특화쇼핑몰로써 캐릭터, 생활용품, 시즌용품들 직접 제조와 유통을 해온 업체이다. 상품에 대한 기대감을 가지고 오늘의 찬스와 한주의 찬스, 원켓Kids를 진행하고 있다. 사실 원켓키즈는 요즘 호랑이해를 맞아 기획된 아동용품 코너가 아닌지 의심이 되기도 하지만, 따로 아동용품을 최저가로 만나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괜찮겠다. 
 
원켓 특징
상품설명 : 기존의 쇼핑몰과 다른 점은 보이지 않는다.
원켓수다 : 상품에 대한 고객의 의견을 남기는 공간으로 상품리뷰, 문의글을 남겨 판매자의 답변을 들을 수 있다.
판매리포트 : 구매스피드, 지역, 성별에 따른 구매에 대한 통계를 제공한다. (가장 먼저 수다를 남기신 분, 가장먼저 구매하신 분에세는 추가 포인트도 제공하고 있다.)
원켓 리뷰 공간에서는 원켓에서 쇼핑을 하면서 다양한 리뷰글이 올라오고 있는데요 그다지 많다고 생각되진 않네요! 아무래도 상품판매에 대한 직접적인 리뷰가 많아서 인듯 합니다.
이벤트 : [오늘의 행운번호] [회원가입시 1000원]  등의 이벤트등이 있네요

 



3. 원바이원 onebuy1



하루에 한가지 쇼핑도 원하는 제품을 살 수 있다는 점과 가격비교를 할 수 있다는 점인데.
실제로 가격비교에 대한 것은 그다지 만족할만한 툴은 아니였다. 하지만 상품제안하기를 통해 원하는 상품에 대한 정보를 올리면 MD분께서 상품을 구성하여 올려준다고 한다. 물론 추천이긴 하지만, 그래도 노려볼만 하겠다.
투데이와 세븐데이즈를 통한 원어데이, 원어위크 형식의 쇼핑을 서비스 하고 있다.
블로그 등에 퍼갈 수 있는 배너를 제공함으로써 포인트 적립 이벤트도 열고 있다. 이런 마케팅이 대세인듯.

원바이원 특징
심데랄라 이야기 : 상품구매를 망설이는 분에게 재밌고 정감가는 캐릭터가 간단하게 고민을 해결해 준다고 할까?
상품상세설명 : 상품에 대한 설명 공간
오늘의 상품토크 : MD 분의 간단한 설명과 함께 상품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이다. 물론 판매자와 직접 문답을 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회원 주문시에는 결제금액의 0.5%를 포인트로 주고 있으며, 출석이벤트등이 펼쳐지고 있네요!

4. 에브리원 every-1



에브리원은 할인점, 백화점의 유통을 기반으로 하는유통회사로 하루에 한가지만 판매하는 핫마켓, 원어위크 개념인 히트마켓, 그리고 한정수량만을 가지고 원어위크 형식으로 진행하는 한정수량만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나 MD거든? 코너를 통해 상품을 추천할 수도 있다.
거기다 지난 상품들을 보면 신기한 상품들이 많다. 이건 제품도 있구나 하는 것들이 판매가 되곤 하네요~

에브리원 특징
상품포커스 : 사실 이 페이지가 필요한가 싶다. 상품을 간단하게 보여주는 곳
상품상세설명 : 상품에 대한 설명이 있는 곳
에브리토크 : 상품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소감을 나누는 공간으로 판매자가 답변을 직접한다.
데이터 : 가장먼저, 가장빨리, 댓글1등과 시간대별 구매현황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사이트를 좀 더 다듬어야 할 듯 하다. 이벤트가 메인에는 공지가 되어 있는데 실 내용은 없는 경우가 있다.

5. 맞짱닷컴



원어데이만큼 관심이 가는 쇼핑몰로 게임형 쇼핑몰의 테마를 가진 곳이다.
하루에 한상품이 가지는 단점을 보완했다고 해야 하나? 하루에 두상품을 판매하는 방식을 상품간의 판매대결구도를 만들어 판매자에게 보너스를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매치 유형도 다양해 쇼핑에 재미를 더했다. 같은 형식의 제품 다른 브랜드의 두가지의 상품이 서로 대결을 펼쳐 가장 많이 구입되는 한가지 상품에 승리포인트를 지급한다. 다음 상품에 대한 맞짱에 대한 설문조사도 실시한다.

맞짱닷컴 특징
청코너와 홍코너의 제품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게끔 배치를 하고 구매하기와 상세보기를 통해 상품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승리시에 지급되는 포인트는 판정승에는 100점 KO승시에는 300점을 제공한다. 하루에 한가지라기 보다는 이틀에 두가지 상품이라고 하는 것이 낮겠다. ^^ [오늘의 홍코너 청코너 상품보기]


이상 나름대로 한가지 특가몰에 대해서 알아 봤습니다.
이 밖에도 오픈마켓과 일반 종합 쇼핑몰에서도 한가지 특가는 진행이 되고 있답니다. 하지만 상품에 대한 집중도가 따로 운영되는 원어데이쇼핑몰보다는 약하겠지요? ^^

이 포스팅을 하면서 우연히 발견한 사이트가 있는데 이런 한가지 특가몰을 한데 모아서 중개해주는 사이트도 있더군요! 대단하셔요~

질 좋은 상품을 두고도 판매루트를 개척하지 못하는 판매상에게는 판로를 열어주고, 구매자들에게는 좋은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이끌어가고 있는 한가지 특가몰에 대한 나름대로의 해석이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