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야기2010. 5. 29. 16:14



검색엔진 1위에 노출되는 블로그 포스트의 가치는 얼마?

네이버 검색유입이 상당히 많은 부분을 담당하고 있는 현재... 어느날 문득 이런 생각이 드는 군요!
블로그 포스팅이 검색페이지 1위에 뜬다면 저 위치의 광고 단가 얼마일까?



많은 검색어중 "파타야풀빌라"라는 검색어를 네이버에 입력해 보았답니다.
많은 광고자리를 제외하고 블로그 항목에서 최상단에 올라가 있는 포스팅을 발견했네요!



키워드 광고의 경우 블로그 포스팅의 자리는 스폰서링트(오버츄어), 파워링크(네이버 클릭초이스), 플러스프로(네이버 타임초이스), 비즈사이트(네이버 클릭초이스) 등이 노출된 다음에 위치하게 된다. 그런 부분까지 감안하여 계산을 해본다면... 과연 저 자리의 광고는 어느정도의 가치를 가진 것일까?



네이버의 CPC 단가를 보면 월평균 클릭당 247원이 들어가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렇다면 블로그의 광고 위치상 가격대는 대략 클릭당 200원 한다는 것이겠다. ㅎㅎ
월 클릭수를 보면 13회정도가 일어나니. 월 가격은 2600원 정도 되는 것이다.
이런 키워드가 30개정도가 있다면 한달에 들어가는 광고비는 78000원이 된다는 것이다.

물론 가격이 비싼 키워드는 더욱 높은 가격이 지출되겠고, 또한 조회수가 많은 키워드도 클릭이 많아져 또한 광고비 지출이 크다는 이야기다. 결론은 한 기업의 블로그 포스트가 상단에 노출된다면 이런 광고비를 고스란히 세이브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만약, 상단에 노출된 블로그 포스트를 광고자리로 내어 놓는다면 기업들은 과연 그 블로그 포스트에 광고비를 지출할까?

그냥 갑자기 생각나서 얘기를 꺼내봅니다. ^^




Posted by 보라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그래서 다들 검색엔진 최적화와
    순위를 신경쓰는것 같더라구요 ^^;
    보리곰님도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2010.05.29 17:2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그러겠죠!! 검색의 틀에서 떠나디고 있습니다. ^^
      즐거운 주말 되세요~~

      2010.05.29 18:26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