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

구글 애드센스 - 하루 5달러를 꿈꾸며~

by 보라곰! 2010. 7. 21.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 하루 5달러를 꿈꾸며~

구글 애드센스를 블로그에 달고 포스팅을 해온지 이제 5개월 정도가 되어가네요!
처음엔 PIN 번호를 받기 위해서 하루 $0.1이라는 숫자를 보면서 흐믓해 하곤 했었는데 말이죠!
포스트의 수가 늘어나고, 아직은 한정적이지만, 블로그 포스팅의 영역을 넓혀가면서 수익이 조금씩은 늘고 있네요!

그저 다른 블로그 분들이 하기에 나도 한번 이랬다가 이제는 블로그의 주 수익원으로 잡아가고 있네요!
다른 분들이 애드센스에 대한 여러가지 최적화 방안과 그 효과를 몸 소 보여주고 있었는데..
그걸 따라하자니 걷지도 못하는 아이가 뛸 생각을 하는게 아닌가 싶더군요!

5개월이 지난 지금 이젠 어느정도 조금씩 증가하고 있는 애드센스 수입을 보면서
"아~~ 이런 거구나~ " 하는 것들이 생겨 공유해 볼까 합니다.
어디까지나 초보적인 입장에서 쓴 포스트니 이해해주세요!!


방문자 수, 페이지뷰가 많다면.


방문자의 수와 애드센스 수익은 정말 밀접한 관련이 있더군요!
방문자 수가 늘어나면서 클릭수도 함께 증가하는 것을 알 수 있었답니다. 하지만 이것도 포스트의 분야에 따라 다르긴 하더군요!

방문자 수를 늘기기 위해서는 많은 포스트수가 필수일 것이며, 검색엔진에서도 상위에 노출이 되면 좋겠죠! 근데 요즘은 검색엔진최적화에 대한 것은 신경을 안 쓰고 있답니다. 방법도 모를 뿐더러 그저 열심히 링크걸고, 많은 텍스트가 들어가도록 포스트를 하는 것이 오히려 머리 빠지는 일이 없다고 생각되기 때문이죠!




포스트의 주제와 분야가 적절히

포스트가 다루는 주제가 애드센스 광고와 맞아 떨어지는 경우! 높은 클릭률을 보이더군요!

처음엔 주제를 잡지 못해 그냥 일상에 대한 부분을 다루다가 허니문에 관련된 지식을 바탕으로 숙소 소개를 하면서부터 조금씩 애드센스 수익이 생기더군요!

어떤 주제를 선택을 하느냐가 애드센스 수익을 많게 또는 적게 만들 수도 있다고 생각되네요!

일상적인 것보다는 물품에 대한 리뷰형식의 포스팅이 애드센스 수익에는 적절해 보입니다.






때를 잘 만나는 포스팅


포스팅에서도 때를 잘 만나야 한다는 것이 제 생각인데요!
월별로 인기 키워드와 구매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는 키워드들이 포진되어 있답니다.
가령 7월의 경우에는 휴가 기간이라, 물놀이 용품, 호텔, 펜션, 해외여행, 항공권 등의 키워드들이 많은 조회수를 보이고 있답니다. 이런 때에 이런 키워드들에 대한 포스팅 있다면, 애드센스 수익이 조금은 증가할 수 있다고 봅니다.
저의 경우에도 이런 때를 잘 만나는 포스트가 있어서 클릭이 조금은 늘어 났으니깐요!


기다림 그리고 참된 포스팅

여러가지 광고로 도배된 포스트를 보면, 어떤 내용을 전달하고자 하는지 보기보다 그냥 창을 내려버리고 싶답니다.
적절한 배치로 최대한 본문 내용에 피해를 주지 않는 선에서 배치를 하고, 어느 정도는 기다릴 줄 도 알아야 될 듯합니다. 처음 PIN번호를 받기 까지 2개월이 걸렸답니다. 다른 분들은 금방 받던데 말이죠!!
꾸준히 포스팅을 하고, 조바심을 버리고 느긋하게 기다렸죠!! 그러나 보니 포스팅 수가 늘어나고, 포스트를 작성하는 스킬들이 조금씩 늘어나면서 제 글에 관심을 가져주는 분들도 생겨나기 시작하더군요!
그저 광고클릭을 위해서 포스팅을 쓰면, 블로그 자체가 쓰레기가 될 수도.. 왠만하면, 자신의 블로그에서 1차적인 정보를 얻어갈 수 있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블로그에 노출된 광고를 통해 구매에 관련된 클릭이 일어나기를 기다려야겠죠!
블로그의 내용을 보러오신 분들이 추가적인 선택을 자유스럽게 할 수 있도록 해야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