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

링크프라이스를 통한 블로그 수익내기 도전기

by 보라곰! 2010. 9. 3.
반응형

링크프라이스를 통한 블로그 수익내기 도전기

요즘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은 저마다 적게나마 블로그를 통해서 수익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물론 순수한 커뮤니티를 위한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도 계시지요~ 그 분들 정말 존경스럽습니다. ㅠㅠ
블로그를 통해서 수익은 정당한 댓가라고 매일같이 혼자 위로 했었던 저였는데 말이죠!

블로그를 통해서 수익을 내보자고 결심을 했던 건!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기 전이었네요! 네이버 검색창을 통해 우연히 알게된 한 블로거님의 글을 보고 저도 한번 하면서 도전을 하게 되었네요! 그러면서 여러가지 수익모델을 찾아보았구요!
정말 많아졌더군요! 요즘엔 블로그 하나만 잘해도 먹고 살 걱정은 없겠더라구요~ 물론 소수이긴 하겠지만요!

저는 블로그 수익모델로 구글애드센스와, 올블릿, 레뷰, 올블로그, 링크프라이스를 하고 있답니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재미를 주는 것은 링크프라이스더군요! 첨엔 어떻게 해야되는지 몰라 하고 싶어도 할 수가 없었는데 요즘은 재미가 붙어버렸네요!

여러 고수님들이 얘기하시길..
리뷰 형식의 제품 포스팅이 가장 좋은 글이라고 평가를 해주시더군요!
저도 그런 포스팅을 써 봤지만, 제품을 사용하지 못한 것은 쓸 수가 없더군요! 한계가 느껴져 여러사람의 후기를 보고 써보려고도 했지만, 쓰레기 같은 글이 만들어지더군요! 그래서 고민을 많이 했었답니다.



첫 시작은 우연치 않게 시작하다.

네이버 블로그 시절에 500개에 가까운 포스팅을 전부 지우고 다시 시작을 하였다.
지금 생각해 보면 왜 그랬는지 이해가 안되는 부분! 그저 다른 계정으로 하나 만들면 되었던 것을 말이죠!
그 때 링크프라이스에 있는 한 업체를 유심히 보면서 사이트에 대한 분석아닌 분석을 해 봤다.
이런 쇼핑도 있답니다 이러면서~~ 그렇게 10일이 흘렀을 때쯤! 2000원 정도의 수익이 생기는 게 아니겠습니까?
오~~~ 이게 되는 구나! 라고 생각을 하고 본격적으로 제휴마케팅에 눈을 돌리기 시작했답니다.

내가 좋아하는 것을 포스팅 하기 시작하다.

상품판매를 직접하는 게 아니니 냉정한 1등만 기억하는 서러운 세상을 걱정 안해도 된다.
그저 좋아하기에 포스팅을 한다. 이 글을 보고 있는 분들에게 어떻게 하면 더 좋은 쇼핑을 할 수 있는지.
더 좋은 정보를 주기 위해 조사하고 고민해야만 했었다. 그리고 그것을 수익으로 연결하기 위한 작업을 했다.
상품에 촛점을 맞추는 것은 MD들이나 상품을 파는 사람들의 몫이라고 생각하고 그 상품이 가지는 가치를 표현하기 위해 글을 썼다.
제가 하는 일이 그러다보니 당연히 수익을 내는 포스트도 정해지게 되더군요! 조금씩 그 영역을 늘려보려고 하지만, 그게 매우 어려운 것이라는 걸 요즘 깨닫고 있답니다.

검색에서 상위를 차지 하기 위한 노력!

이건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겠지만, 요 며칠 뼈져리게 깨닫는 부분이 있다.
바로 꾸준한 포스팅이 되어야 검색에서 상위를 유지할 수 있다는 것. 휴가 기간 동안 며칠 쉬었더니 방문자 수가 4분의 1로 줄었다. 검색 순위가 밀려 버린 것이다. 열심히 하는 게 답인듯..

적절한 타이밍에 포스팅을...

해외여행을 가장 많이 가는 시기는 언제일까? 바로 여름 휴가!
그렇다면 여름휴가를 위한 항공권을 구매하는 시기는? 언제일까요? 그러다보면 언제 포스팅을 해야 되는 지 답이 나온답니다. 요즘 가을로 접어들면서 많은 사람들이 국내 여행을 생각하기도 할 것이고, 바람막이 옷에 관심을 보일 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런 이벤트에 맞는 구매시점을 찾아내어 포스팅을 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



아직까지 계속되는 도전은 그저 재미있게 다가 오고 있답니다.
정말 파워블로드라고 불리우는 분들은 어떤 능력을 가진 것일까요? 흑흑~~
얼마전 링크프라이스쪽에서 커미션을 받은 돈으로 제 아내에게 용돈을 주었답니다. 받는 재미만 있었던 용돈! 주니깐 기분 묘하더군요!
갈 길이 머네요~ 블로그로 수익을 만들어 내는 거! 쉬운게 절대로 아니더군요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