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e's Life Story/in On-line

쿡존! 쿡인터넷 고객만을 위한 서비스에서 벗어났으면 어땠을까?

by 보라곰! 2010. 3. 10.
반응형

쿡존! 쿡 고객만을 위한 서비스에서 벗어났으면 어땠을까?

현재 쿡 인터넷 전화기 TV를 모두 이용하고 있는 필자가 가끔 인터넷 창을 키우면 자동적으로 로그인이 되어 보이는 쿡존! 무심결에 그냥 닫고 다른 인터넷 창을 키우느냐고 그동안은 이용에 대한 부분을 제대로 알지를 못했다.

그런데 오늘 다시 꼼꼼히 살펴봤는데.
상당한 서비스와 컨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사이트였다.

쿡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컨텐츠가 많이 있네요.

보라곰이 이용할 수 있는 무료컨텐츠 내용을 확인해 보았는데요!!
VOD 무료 관람에 만화를 볼수 있는 공간, 가장 맘에 들었던 문자 50건!! 벨소리 1개 등등 많네요!
[무료 컨텐츠 확인하러 가기]


추가로 세부 페이지를 보던중 요즘 부쩍 관심이 많아지고 있던 육아정보에 대한 컨텐츠를 발견했다.


우리아기 생애최초 인터넷이란 슬로건으로 인터넷 가입시에 주어진다고 하는데. 아직 서비스가 시작되기 전이다.
무료로 작명도 해주고 포토북도 1권 제작해 준다고 하네요! 거기다 아기에게 맞춤 정보를 임신부터 36개월까지 계속적으로 정보를 받아볼 수 있도록 메일링 해준다네요! 출산 준비중인 분들에게 메일로 알려주니 좋은 서비스인듯 하네요!  이런게 그림이 떡이 되진 않을런지 ㅠㅠ

보라곰의 아기가 곧 나올텐데!! 현재 가입된 고객도 전환서비스가 되면 좋으려만!! 알아봐야겠네요!!!
아무래도 임신중인 아내때문에 그런지 아기 이야기에 관련된 컨텐츠와 정보들에 관심이 가네요!
이 정보들은 현재 서비스가 되고 있는 것 같네요! 꼭 우리아기 생애최초 인터넷 가입자가 아니더라고 기존 가입고객에게는 컨텐츠들이 제공이 되어 정보를 볼 수 있더라구요! 괜찮네요!!

그리고 이용하면서 느꼈던 것은 이벤트들이 참 잘 되어 있었다. 또한 쇼핑에 대한 부분도 있었는데 쇼핑은 링크프라이스에서 제공하는 제휴마케팅에 대한 부분처럼 느껴지기도 했다. 제휴 쇼핑몰에서 쇼핑을 했을때 구매금액에서 1~10% 정도를 적립을 해주고 있다. 특히 95% 특가와 원어데이 형식의 오늘만 이가격에서도 특가 진행을 하고 있었다.

제휴쇼핑몰은 왠지 모르게 링크프라이스와 비슷하다라고 생각되어 지지만,
배너를 클릭해서 열어보면 ASP 방식으로 연동이 된것으로 보아 일일이 제휴를 맺아 진행을 한것을 보이기도 한다.



그런데 말이죠!! 이 모든 서비가 그런데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어요!
회원중심의 서비스 컨텐츠라는 것. 물론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하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다만 이것이 오픈되어 비회원들에게도 이용할 수 있는 컨텐츠라면 어떨까 하는 것이다. 물론 회원 마케팅이란 것은 충성도를 높이고,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만족도도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말이다. ㅠㅠ

오픈해 주면 안될까? 정말 좋은 서비스 인듯 한데!! 아쉽네요!

쿡 서비스를 사용한다면 무료로 주는건 무조건 이용해야 겠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