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e's Life Story/in On-line

인터넷 팩스로 두마리 이상의 토끼를 다 잡았다.

by 보라곰! 2010. 3. 22.
반응형

인터넷 팩스로 두마리 이상의 토끼를 잡았어요

얼마전 회사의 팩스를 인터넷팩스로 바꾸었다. 바꾸고 난 뒤 처음에는 결재의 문제 때문에 조금은 어색하고 당황했지만 이제는 인터넷 팩스로 인해 업무 효율도 올라가고 서류 관리도 편해졌다.
특히나 발주서 관리에 매우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다. 통계도 바로바로 낼 수 있으니 그 동안의 수기로 기록했던 것과 한가득 쌓여 있는 종이 서류가 없어져서 정리하기도 편해졌다.

이쯤에서 인터넷 팩스의 장단점을 나름 알아보았다.

인터넷 팩스의 장점
1. 팩스기계가 필요없다.
2. 프린터 유지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3. 팩스 송,수신에 따른 전화비를 절약할 수 있다.
4. 문서를 인쇄없이 바로 보낼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5. 서류 정리가 필요없다. 인터넷 팩스 사용자들에게는 인터넷 문서 보관함이 따로 지원된다.
6. 팩스가 들어오면 수신알리미 기능으로 알려준다.
7. 클릭한번으로 동시에 여러사람에게 팩스 발송이 가능하다.
8. 전화번호 잘못 입력시에는 과금이 안된다.
9. 국제 팩스가 저렴해진다.
10. 주소록을 이용하여 일일히 팩스번호를 찾지 않아도 클릭 한번으로 빠르게 팩스를 보낼 수 있다.

인터넷 팩스의 단점
1. 결재를 받아야 하는 서류의 경우, 윗 상사에게 결재를 인터넷으로 의뢰해야 한다. 교육이 필요하다 ㅠㅠ
2. 수신함에 보관되어 있는 서류를 아이디와 비번만 알면 누구나 볼 수 있다. 보완성이 떨어진다.

특별한 보안이 필요없는 서류라면 인터넷 팩스가 도움이 된다.

인터넷 팩스 전환후 잡은 토끼들.
1. 업무 효율 증가

"팩스 종이가 떨어졌어요" , "이 많은 곳에 언제 팩스를 보내~",등의 말을 아낄 수 있다.
2. 유지비 절감
"프린터 토너가 떨어졌네"
3. 서류 정리
"내가 언제 팩스를 보냈더라", " 어디다가 얼마나 많은 발주를 넣었더라"
4. 어디서든 팩스 이용
"인터넷이 있는 곳에서는 어디든 팩스가 확인가능"

    쓸수록 매력적인 인터넷 팩스, 팩스 기계 없이 컴퓨터가 있는 곳이라면 팩스가 
    가능해지겠죠?
    아직까지 그다지 큰 문제는 없었네요! 특히나 종이 걸림이나 용지가 떨어지는 그
    런 경우는 없으니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