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속 잡담들

결혼준비 하세요? 결혼식 준비 하세요?

by 보라곰! 2010. 4. 3.
반응형


결혼준비 하세요? 결혼식 준비 하세요?

여러분은 결혼을 앞두고 어떤 준비를 하시나요?
무심결에 던져본 물음에 포스팅을 시작하게 될 줄은 몰랐답니다.
참고로 저도 결혼식 준비를 한거 같네요!




커플들이 대부분 결혼생활에 맞춰 준비를 하는 것보다 오히려 결혼식을 위해 오히려 더 많은 시간과 돈을 소비한다고 합니다. 결혼에 의해 파생되는 부부관계에 대한 숙고와 배우자로서의 인간관계 기술을 어떻게 향상시킬지는 간과한다는 말이 되겠죠!


결혼식 관련 비용들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상견례음식비, 예식장 대여료, 피로연(식사), 피로연(음료수), 생화장식, 부케, 드레스, 턱시도, 한복, 정장, 메이크업, 폐백음식, 본식촬영, 리허설촬영, 특수연출, 청첩장, 연주, 결혼식 도우미 비용, 드레스 헬퍼비, 초대객 교통 및 숙박비, 예물, 예복, 예단, 신혼여행경비, 선물비, 답례물품구입비, 가전, 가구, 주방, 생활용품, 신혼집, 인테리어, 인사비용, 주례비, 예비비 등 수 없이 많은 항목들도 돈을 지출하고 있다.

결혼식 관련 시간 지출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양가 인사드리기, 상견계 장소 섭외, 예식장소 섭외, 플래너 상담, 허니문 상담, 드레스 입어보기, 리허설 사진 찍기, 신혼집 알아보고 계약하기, 전입신고 하기, 가전, 가구, 주방, 생활용품 구비하기, 인테리어 하기, 물건 들여 놓기, 청첩장 고르기, 폐백음식 고르기, 부케 고르기, 하객명단 작성하기, 여기저기 인사드리기, 친구들과 재밌는 시간 보내기, 결혼식 하기, 결혼식 2부행사 하기, 폐백드리기, 신혼여행가기, 드레스 가봉하기, 포인트를 얻기 위해 여기저기 글남기기, 등등 많은 시간을 결혼식 준비에 지출하고 있다.

결혼 생활에 대한 시간과 돈의 지출은?

파트너의 성격과 의사소통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과 돈
갈등과 재정관리에 대한 문제를 이해하는 시간과 돈
여가활동과 역할관계에 대한 정립의 시간과 돈
애정과 성관계에 대한 감정과 관심에 대해 의논하는 시간과 돈
가족과 친구에 대한 서로의 감정과 태도에 대한 고찰의 시간과 돈
부모됨과 자녀양육에 대한 준비 과정에 대한 의논의 시간과 돈
등등 가족이 되기 위한 준비는 결혼식 준비보다 더욱 많은 시간과 돈이 필요하게 될 것이다.




그냥 두서없이 써 봤는데 짧은 글인데도 쓰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되네요!
결혼식 관련 문화의 변신이 우리를 풍족하게 하는 세상이 빨리 왔으면 하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