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e's Life Story/갤럭시S/아이패드

갤럭시S 동영상 (자막) 및 음악 넣기 - USB연결로 더 쉽게

by 보라곰! 2010. 9. 5.
반응형

갤럭시S 동영상 (자막) 및 음악 넣기 - USB연결로 더 쉽게

어떤 것이 더 쉽다고 말씀드리기는 어렵지만! KIES의 불안정성 때문에 피해를 두번이나 보고 나니 이제 KIES연결 자체가 두려워지더군요! 펌웨어 업그레이드 하다가 애니콜 센터를 찾아간 일이 두번이나 있기 때문에~ 흑흑

동영상 파일 전송시에도 멈추는 일이 허다해서 이제는 그런 방법으로 하지 않는답니다.
물론 잘 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말이죠~~ 애니콜 센터에서도 KIES와 윈도우XP가 서로 충돌하여 그런 일이 많이 발생한다고 말을 해주더군요!

그래서 요즘엔 USB연결로 쉽게 동영상, 자막, 음악을 넣어주고 있답니다.
몇가지 주의하여야 할 사항이 있긴하지만, 방법도 간단하고 기존 USB 사용법이랑 똑같으니 누구나 쉽게 하실 수 있을꺼에요~

이 과정을 하기 위해서는 KIES나 USB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건 어디서 하시는 지 아시죠?

먼저 USB 연결 설정을 확인하세요!
이동식 메모리라고 생각하기 쉬우나 연결설정을 KIES로 해주는 것이 좋더군요! 그리 상관은 없을 꺼라고 생각됩니다.
이 연결은 환경설정에서 무선 및 네크워크 --> USB 연결 설정으로 가시면 설정할 수 있답니다.




또 하나 확인하셔야 할 사항이 있는데요!
USB 디버깅 체크를 하셔야 합니다. 설정 --> 응용프로그램 --> 개발 --> USB 디버깅 체크 하시면 됩니다.



자 이런 설정이 완료가 되면, USB 연결 케이블을 이용하여 PC와 연결해 주세요!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갤럭시S에 뜨게 될 것입니다.



여기서 살짝 화면을 터치해 주시면 USB가 연결이 되어 이동식 디스크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한번 더 뜨게 된답니다. 이 때 확인을 한번 눌러주면 핸드폰의 파일을 볼 수 있답니다.



폴더를 열어보면 다음과 같은 폴더들이 보이실 겁니다.
자막이 있는 영화들은 movietrailer에 넣어주시면 되고요! 음악파일은 media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KIES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동영상, 자막, 음악을 갤럭시S로 옮겨 넣을 수 있답니다.




이런 과정이 완료가 되면, PC에서 하드제거를 꼭 해주는 것이 좋겠죠? 그러면 완료가 된답니다.
이전에 포스팅했던 갤럭시S에 동영상(영화)과 음악 넣기 - Kies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쉽네요! 보다는 쉬운 방법이 될 수 있을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