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e's Life Story/갤럭시S/아이패드

스마트폰! 다양한 어플에 관련한 리뷰를 확인하고 어플 설치하세요~

by 보라곰! 2010. 7. 23.
반응형

스마트폰! 다양한 어플에 관련한 리뷰를 확인하고 어플 설치하세요!

얼마전 아주 곤혹스러운 작은 일을 만났답니다. 구입한지 13일된 갤럭시S의 펌웨어 업그레이드중 갤럭시S가 다운이 되어 버렸네요! ^^;; 재부팅을 해도 그대로 화면을 유지하고 있어 매우 난처했답니다.
가까운 애니콜 A/S를 찾아 방문을 하고 정상상태로 오긴 했지만, 조금은 불편했네요!

증세 : 펌웨어 업그레이도중 USB인식이 자동적으로 종료되고, 재부팅 후 USB드라이버가 있음에도 인식이 되질 않아 정상적으로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진행되지 못함.

처리방안 : A/S 센터에서 10분만에 해결! 펌웨어업그레이드도 해결!




이런일을 겪다보니, 새삼 걱정이 되는 부분이 한가지 더 있더군요!
어플 설치시에 혹시 제목만 보고 다운받아 설치하시나요? 물론 삼성APP이나, T-store, 안드로이드에 올라온 앱들은 믿을만 하지만, 아직 갤럭시S와는 호환성이 제대로 검증되지 않는 것들이 많더군요!

다운받기 전에 반드시 고객후기를 확인해 보는 습관을 기르면 사전에 핸드폰 오류로 고생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이미 다른 사용자들이 겪어본 내용들이 올라오는 후기들이라! 믿을만 하기도 하구요!
후기에는 제작자로부터 답글도 달려있는데요! 정상적인 오류부분이 해결이 되었는지에 대한 답변도 들을 수 있어서 꼭 다운받기 전에는 한번씩 봐준답니다. ^^

갤럭시S를 이용하여 확인하는 방법 말고도 미리 스크린샷과 리뷰로 확인을 할 수 있는 공간들이 많답니다.
앱스토리라는 곳이 있는데! 이곳에서도 다양한 리뷰를 만나볼 수 있었답니다.



이곳에서는 아이폰사용자 및 안드로이드 사용자, 그리고 윈도우폰 등의 스마트폰 전체의 커뮤니티도 만날 수 있어 좋더군요!




또한 갤럭시와 안드로이드 전용 카페들도 눈에 보이던데요!

럭시폰공식 카페 : cafe.naver.com/anycallusershow



아이로이드 [안드로이드, 갤럭시s 어플공유카페] : cafe.naver.com/iroid



스마트폰!! 컴퓨터라고 해야 맞겠죠!
컴퓨터 프로그램 다운받을 때도 같이 설치되는 건 없는지, 또는 악성코드가 들어있지는 않는지.
내 컴퓨터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 컴퓨터 사양에 맞게 제대로 실행이 되는지!
이런 것들을 살펴서 프로그램을 설치하는데
상대적으로 100만원이나 하는 스마트폰은 신경을 덜 쓰는 것 같네요!
이제 어플도 설치전에 유저들의 리뷰를 확인하세요! ^^

그나저나 펌웨어 또 올라오면 업해줘야 하나 말아야 하나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