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e's Life Story/갤럭시S/아이패드

갤럭시S에 동영상(영화)과 음악 넣기 - Kies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쉽네요!

by 보라곰! 2010. 7. 16.
반응형

갤럭시S에 동영상(영화)과 음악 넣기 - Kies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쉽네요!

갤럭시S에 익숙해지고자 만지작 거리면서 가장 궁금했던 부분이 동영상 파일과 음악을 어떻게 넣는 것이였네요!
의외로 방법이 간단하고, 좋은 프로그램이 있어 쉽게 했네요!
사실 USB로 그냥 집어넣어도 된답니다. 하지만, 여러 프로그램들이 있고 파일변환 프로그램도 지원이 되기에 Kies를 이용하는 것이 괜찮게 느껴지네요~ 선택은 여러분이~~~~


갤럭시S에 관련된 소프트웨어에 Kies는 필수 소프트웨어가 아닌가 싶네요. Kies로 간편하게 사진, 동영상,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답니다. [다운로드 센터 바로가기]


사실 별 기대를 안하고 파일을 다운받아서 설치해 봤는데 의외로 프로그램이 잘 되어 있더군요! 기능도 많고요!
USB 드라이버를 따로 설치안해도 되고~ 나름 파일을 주고 받는데 괜찮은거 같아요!

그럼 음악과 동영상 넣기 전에 지원되는 파일을 보면
대부분의 확장자가 지원되기는 하나 포맷형식이나, 코텍에 따라 안되는 것도 있답니다. 
3gp/3g2/3gpp/3gpp2/skm/mp4/avi/wmv/asf의 형식이 지원이 되며, 자막은 smi가 지원이 된답니다.

[Kies 다운로드 센터 바로가기]를 통해 다운받은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짜짠~~ 이렇게 뜨네요!




이제 컴퓨터에 핸드폰을 연결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거쳐 연결됨을 표시해 준답니다.
연결된 화면에는 자신의 핸드폰 번호가 뜨게 됩니다.



연결된 화면을 확인하고 이제 음악을 넣어보겠습니다.
음악을 넣는 방법은 외장하드처럼 그냥 파일을 드래그해서 넣어도 되고요~ 저 같은 경우는 아래의 프로그램중에 콘텐츠매니저를 이용하여 넣어습니다.



콘텐츠매니저를 실행시키고 PC에 음악이 들어 있는 폴더를 찾아 클릭후 빨간 부분의 핸드폰 아이콘을 클릭하면 간단하게 음악을 핸드폰에 넣을 수 있답니다. 그러면 갤럭시S의 기본어플중 뮤직 플레이어에서 들을 수 있답니다.



이번엔 동영상~~ 콘텐츠 매니저에서 필름표시의 아이콘을 눌러 이동을 시켜도 되지만, 이 작업 후 갤럭시S의 비디오 플레이어에서는 자막을 지원하지 안더군요! 자막과 함께 영화를 감상하기 위해서는 이렇게 하는 방법보다는 직접 파일을 옮겨주는 것이 좋답니다.

왼쪽 상단에 내 컴퓨터 아이콘을 누른 후 다시 오른쪽 화면의 핸드폰 아이콘을 누르면 각각의 폴더들이 뜬답니다.
PC에서 옮기고자 하는 영화파일이 저장되어 있는 폴더로 이동하여 자막과 함께 클릭 후 드래그해서 핸드폰의 Movietrailer라는 폴더에 넣어주면 갤러리 어플에서 쉽게 찾아 영화를 볼 수 있답니다. ^^



이런 작업이 다 끝나신 후에는 갤럭시S를 분리해야겠죠! 마무리는 깔끔하게!!
오른쪽 상단의 핸드폰 아이콘에 마우스를 가져다대면 ^ 표시가 나오는데요! 그걸 눌러 분리 시켜주면 된답니다.
Kies는 여러 기능들을 한꺼번에 관리할 수 있어서 괜찮은 프로그램 같네요!



갤럭시s 쓸수록 괜찮다고 느끼고 있네요! ^^ 물론 단점도 있지만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