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 쓰는 블로그

네이버, 다음, 구글지도를 내 블로그와 홈페이지에 달기!

by 보라곰! 2010. 12. 17.
반응형
.

네이버, 다음, 구글 지도를 내 블로그와 홈페이지에 달기!


아주아주 간단하게 포털사이트의 지도를 홈페이지에 달 수 있답니다.
요즘 소셜커머스, 소셜마켓들이 많이 생기면서 지역 표시를 다양하게 해주고 있는데요!
지역 오픈 API를 이용해서 연결하는 방법도 있지만, 저와 같은 초보자 들에겐 너무나 먼 얘기이더군요!

그래서 다른 방법이 없나 봤더니!! 요런 방법들도 있네요! ㅎㅎ
많이들 알고 계시고 사용도 많이 하시는 걸로 보이는데요! 혹시나 해서 포스팅 해봅니다.


네이버 지도의 경우

네이버 지도는 원하는 지역검색후 지도 삽입을 통해서 쉽게 할 수 있네요! 하지만, 네이버 블로그는 이 기능을 쓸 수 없으니 조금은 안타깝네요! 네이버블로그의 경우에는 보내기를 통해서 해야 한답니다. ^^

오른쪽 상단을 보면 지도 삽입이 보입니다. 그 부분을 이용해서 원하는 소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지도 삽입을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만나실 수 있는데요!
크기를 조절하여 자신이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나 홈페이지의 크기에 맞게 구성하시면 되겠습니다.




태그를 복사하여 원하는 곳에 html 형식으로 넣어주시면 작업이 완료됩니다. ^^



다음 지도의 경우

다음 지도의 경우에는 좀 더 간단하게 되요! 지역검색 후 map을 클릭하면 바로 해결되네요!



소스를 복사하여 원하는 곳에 붙이면 오케이!



구글 지도의 경우

지도 검색후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링크만 가져가는 방식과 html소스를 주는데요!
왠만하면 한번더 클릭을 할 필요가 있답니다.



미리보기를 클릭한 후 원하는 사이즈를 맞추어 주는 것이 좋겠지요!
그런 다음 소스를 복사하여 원하는 곳에 쏙~~~ 넣어주면 됩니다.



많은 위치기반의 서비스들이 등장하고 있는 시점에 디지털이긴 하지만, 조금은 아날로그 적인 지도 삽입이네요!
그래도 가끔씩 필요해 의해서 하면 괜찮더군요!
특히나, 자신이 맛집을 하고 있거나, 가게를 운영하고 있다면
자신의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약도 대신에 살짝 넣어주어도 좋겠지요!!


정말 이 포스팅을 왜 하게 되었을까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