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 쓰는 블로그

GMCEstore 오픈을 준비하면서 - 소셜마켓, 소셜커머스의 시장진입

by 보라곰! 2011. 1. 4.
반응형
.

GMCEstore 오픈을 준비하면서 - 소셜마켓, 소셜커머스의 시장진입


이제 얼마남지 않은 디데이!
심장이 두근 거립니다. 어떤 결과가 나올지~~


오픈일정을 맞추면서 많은 에피소드가 있었는데요! 그중 가장 힘들었던 것이 사이트제작과 홍보방법이네요!
사이트 제작은 당초 우리가 예상했던 부분을 벗어나 현실을 직시하게 되었네요!
기존의 소셜커머스들이 운영했던 방법을 벗어난다는 것은 고객들에게 혼란을 줄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네요!
외국사이트 처럼 멋진 홈페이지를 만들고 싶었는데 그 꿈은 차후 리뉴얼을 통해서 만들어야 할 듯 합니다. ^^


홈페이지 타이틀

당초 우리의 취지와 어긋낫던 것을 바로 잡기 위해서 "결혼하면 바뀌는 모든 생활의 변화, 쇼핑의 혜택"을 넣기로 결정했네요! 의미를 한글로 풀어 놓은 것이긴 하지만, 그래도 웨딩소셜 gmcestore : GMCE - get married changes everything 보다는 나은듯 하답니다.





홍보방법

네이버 키워드 광고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소셜커머스가 인기를 타면서 키워드 광고에 대한 가격 부담이 오르고 있다. 대표 키워드의 경우에는 벌써 클릭당 400원 정도의 선에서 광고금액이 형성되었다. 2011년에는 좀더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키워드 광고 금액은 점점 더 오를 것이라는게 제 생각입니다. ㅠㅠ

사이트 첫 상품을 네이버 메인, 네이트 메인 배너광고를 하려고 합니다.
네이버와 네이트의 메인 배너광고는 노출수에 따른 광고금액을 책정하고 있더군요! 페이지뷰가 많은 시간대에는 가격이 많이 비싸구요~ 새벽시간대는 저렴하게 광고를 집행할 수 있네요! 모든 쇼핑몰이 그러하듯 가장 많은 페이지뷰가 있을 때 광고를 하고 싶은게 정석이지만, 소셜커머스의 경우에는 광고금액이 적은 새벽시간대를 이용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인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광고는 자신들의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들이 인터넷 사용 패턴을 읽어내는 게 중요한데 무턱대고 가장 많은 페이지뷰를 보였던 곳에 광고를 하게 되면, 돈만 버리게 되는 경우도 있답니다. 자신들의 주 고객층의 인터넷 주 사용시간대와 이용하는 포털사이트, 컨텐츠를 접하는 루트등을 파악해서 광고를 하는게 좋을 거 같네요!


사이트 오픈 이벤트를 준비하다.

회원가입 이벤트 - 1월 한달간 회원가입을 하는 모든 분들에게 2000원의 적립금을 드리려고 합니다.

블로그 리뷰 포스팅 이벤트 - GMCEstore의 초기 진입에 가장 필요했던 부분이 바로 입소문인데! 사이트 오픈전 입소문에 대한 부분을 만들려고 했답니다. 하지만, 아직 사이트가 오픈전이라 참여를 하겠다는 분들은 없더라구요! 이부분은 겸허히 받아들어야 할 실패사례가 아닌가 합니다. 그래도 아직 남아 있는 기간이 있어서~~ 기대를 해 봅니다.
블로그에 리뷰 포스팅이 될 때 마다 네이버 콩 기부를 하고자 했었는데. 이 이벤트의 홍보 부족일까요? 좀더 고민을 해봐야 겠습니다.




퀴즈, 댓글 이벤트 - GMCE의 뜻을 알리고, 사이트 내에서 응원댓글 이벤트를 열어보았습니다.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 부담감이 있지만, 많은 분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부분으로 여겨져 시작을 하게 되었네요!



이제 오픈만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심장이 멎어버릴 것만 같은 기분입니다. 이 심장이 더욱 열심히 뛸 수 있도록 뛰어다녀야 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