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e's Life Story/갤럭시S/아이패드

안드로이드, 아이폰 어플 추천 - 내손안의 스캐너 CamScanner

by 보라곰! 2011. 3. 10.
반응형

안드로이드, 아이폰 어플 추천 - 내손안의 스캐너 CamScanner


가끔 주민등록증의 앞 뒤 사본이 필요하다거나, 스캔 작업을 통해 이미지를 만들어야 하는 경우가 생길 경우에 매우 소중하게 사용하고 있는 어플이 있어 추천을 드립니다. 많은 분들이 이미 사용을 하고 있거나 알고 계실꺼라고 생각되지만, 그래도 한번 리뷰를 해보렵니다. 너무 좋아서~~~

스캔 어플은 무지 하게 많은데 그중 무료이면서 꽤 능력있는 CamScanner를 사용하고 있답니다.
사진으로 찍어 원하는 모양으로 자르고, 이미지도 알아서 또렷하게 만들어 주는 어플이랍니다. 처음 사용할 때 그 능력에 푹 빠져버렸네요! 지금은 사업자등록증, 통장사본 등을 열심히 스캔을 하여 이미지화 시켜 놓았네요!

CamScanner는 안드로이드 뿐만 아니라 아이폰 어플로도 나왔답니다. 어떤게 먼저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아이폰 아닐까요? ㅎㅎ



CamScanner 사용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답니다. ^^

1. CamScanner를 실행하고 원하는 파일의 사진을 찍으면 됩니다. 또는 원하는 사진 파일을 재 편집합니다. ^^
2. 찍힌 사진을 녹색의 테두리에 맞게 사이즈 조절 및 모양을 잡아주시면 되는데요! 터치를 시작하면 돋보기 화면이 화면에 표시가 되면서 정확하게 자를 수 있게 됩니다. (요건 정말 맘에 드네요! 업데이트 된 듯 해요!)
3. V 표시를 눌러주면 이미지를 미화시켜 준답니다. ^^
4. 저장된 모습을 확인하면 되겠지요!




스캔된 이미지를 바로 문자, 블루투스, 메모장, 이메일 등으로 보낼 수 있답니다.
주로 저는 이메일로 보내어 이미지를 컴퓨터에 저장시켜 두지요~ 이 기능 너무 사랑스럽습니다. ^^
또한 기본 태그 설정을 통해 스캔된 이미지를 관리할 수 있으나 그리 많이 사용하지는 않을 듯 해요~ ^^





복합기나 스캐너가 했던 일들을 이젠 손안의 스마트폰으로 해결할 수 있으니 참으로 편리하더군요!
컴퓨터에 연결하고, 스캔하고, 이미지 작업하고. 등등의 과정을 거치지 않는 것이 편하게 다가옵니다. 지금 사무실의 복합기의 스캔기능은 잠자고 있네요~~~
정말 괜찮은 어플입니다. ^^


어제가 저의 생일이었네요! 선물로 받은 젤리 셋트~
너무 아까워서 쳐다만 보고 있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