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e's Life Story/갤럭시S/아이패드

[안드로이드 어플추천] 스마트폰 무전기, 무료 문자, 통화 어플로 더욱 더 스마트하게

by 보라곰! 2011. 4. 15.
반응형

[안드로이드 어플추천] 스마트폰 무전기, 무료문자, 통화 어플로 더욱 더 스마트하게


스마트폰을 처음 접하고, 괜찮다는 어플들은 한번쯤 이용을 했더니 이제는 스마트폰이 너무 버벅거리네요!
벌써 공장초기화를 한 것도 3번이나 되네요! ㅋㅋ

스마트폰 무전기 어플, 메신져, 무료문자, 무료통화 어플 등을 사용하는 이유는 단 하나!
통화요금 조절~!!
하지만 이것도 이젠 조금은 어려워 졌네요! 데이터용량 제한이라는 부분이 나오면서 조금은 아쉬움속에 이용을 하고 있네요!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것은 3가지 정도랍니다.


무전기 어플 : TiKL - Touch to Talk (Beta)


이 어플은 처음에 접했을 때 매우 재밌게 사용을 했답니다.
수신감도가 괜찮았거든요! 약간의 울림이 있긴 하지만, 상대방의 말을 못 알아듣는 정도는 아니였답니다.
띵동~ 이라는 수신음과 함께 연결되는 무전기 !
일반 무전기의 개념은 채널을 맞추고 그 채널에 접속한 사람과의 대화를 하는 것인데에 반해 이 어플은 이 어플을 사용중인 스마트폰 유저의 연락처를 통해 연결이 된답니다. ^^
와이파이, 3G 환경에서도 잘 되더라구요~ ^^
한번은 고기집에서 식사중에 있을 때, 급하게 물어볼 것이 있어 이 어플을 사용하여 연락을 취했는데 주변분들이 신기하게 쳐다보더군요! 다른 사람들이 보면 그냥 스피커폰으로 통화하는 것 처럼 느껴졌을 수도 있겠네요! ㅎㅎ



약간의? 광고가 뜨기는 하지만, 사용하는데 불편함은 없네요~ 가운데 네모 박스를 누르고 이야기를 하면 상대방쪽으로 전달이 되어 진답니다. ^^ 메신져를 이용해 긴 글을 전달하거나 길게 이야기를 할 때는 유용하게 이용을 할 수 있답니다.


무료문자, 문자대화, 채팅 어플 - 카카오톡 KAKAO

너무나 많은 분들이 잘 알고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톡!
스마트폰 사용자의 필수어플이죠! 
남들이 사용해서 사용하는 어플~ 대화하기 편하고, 스마트폰 사용자로써 이것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뭔가 스마트 하지 못한 느낌이랄까?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기 때문에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다는 것이 이 어플의 장점이겠네요!
데스크탑의 메신져를 스마트폰으로 옮긴 기분~~ ^^

 

 

무료통화어플, 문자대화 어플의 신흥강자 - 마이피플!

초창기에 모습을 드러냈을 때 사용을 잠시 하다가 접었던 어플인데요!
그 때는 카카오톡에 밀려 사용을 안했더랬죠!! 별반 다른게 없었거든요!~ 그리고 다음 이라는 포털사이트 때문에 내가 원하지 않는 사용자들하고도 접하게 되어 일단 사용을 접었답니다.
하지만, 요즘은 다시 사용을 하고 있지요! 그 이유는 바로 무료통화~
와이파이, 3G 환경에서도 무료통화가 매우 잘 되기 때문이죠~ 요거야 말로 요금을 아낄 수 있는 방법으로 최적이랍니다. 네이버 톡이 나온 지금에도 마이피플은 인기가 있더군요! ㅎㅎ





스마트폰 천만시대~
이젠 요금제도 조금은 변해주어야 할 텐데!
와이파이 시설도 잘 되어 있구~ 남는 무료문자나, 무료 통화량이 생기니~
조금만 낮춰주면 안되겠니??? 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