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허니문 정보

항공권 구입, 예약 싸게 할 수 있는 방법

by 보라곰! 2010. 5. 29.
반응형

항공원 구입, 예약 싸게 할 수 있는 방법

자유여행을 생각하는 분들이라면 원하는 일정의 가정 저렴한 항공권을 예약하기 위해서는 손품을 팔아야 한답니다.
항공권은 여행의 기본적인 일정을 정해주는 것이니 가장 중요한 여행준비의 단계라고 할 수 있겠네요!



항공권을 싸게 구입하기 위해서는 몇가지만 생각하면 된다.

1. 미리 예약하자.
당연한 얘기를 하는거 같지만, 특히 허니문의 경우에는 토요일 저녁, 일요일, 월요일에 출발하는 일정이 많다. 그래서 평일에 출발하는 티켓보다 가격이 비싸다. 특히 주말 티켓은 땡처리가 있으면 좋겠지만, 비싼 티켓만 남아있는 경우가 많다. 1분만 늦어도 웃돈을 주고 구입을 해야하는 경우가 생긴다. 그래서 3개월 전에는 항공권을 구입하는 것이 안전하겠다.


2. 할인항공권을 판매하는 온라인 사이트를 노리자.
일반 여행사와 비교하면 확실히 싸게 티켓을 구입할 수 있다. 하지만 조건을 잘 따져보고 구입하자.
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 보렵니다.




1. 온라인투어 www.onlinetour.co.kr
할인 항공 전문 여행사로 예약하는 방법이 단순하고 보통적으로 9%할인을 받을 수 있어서 좋다. 항공권 공동구매, 실시간 할인 항공권등을 지역별로 안내받고 예약할 수 있어서 좋다.

2. 투어캐빈 www.tourcabin.com
여행사가 예약 가능한 항공권을 등록해 놓은 곳이다. 가격비교 사이트라고 해야되나? 예약하기전에 한번쯤은 들려야 하겠다. 항공권 예약은 판매여행사에서 직접 해야한다는 번거로움이 있다.

3. 인터파크 www.interpark.co.kr
쇼핑사이트라고? 인터파크항공 페이지가 별도로 운영되고 있다. 많지는 않지만 잘 찾아보면 할인티켓을 구할 수 있다.

4. 투어익스프레스 www.tourexpress.com
전세계 항공권을 실시간으로 조회하고 할인 항공권의 예약도 가능한 곳. 땡처리 항공권을 노리는 것도 좋겠다.

5. 웹투어 www.webtour.com
자유여행을 모토로 하는 여행사이다. 특가와 땡처리 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다.

6. 땡처리닷컴 www.072.com
허니문에 맞는 스케줄의 티켓이 나오는 경우는 드물다. 하지만 해외여행을 갈 때 이용하면 반값 구매도 가능한 곳이다.


위에서 소개했던 사이트에서 원하는 티켓을 구하지 못할 경우에는 지역전문 여행사에 문의를 하는 것이 좋다.
대형여행사들은 전 지역을 취급하겠지만, 한 지역만을 집중적으로 전담하는 여행사들은 해당 지역의 항공좌석의 일정분을 미리 선점해두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간혹 자리를 가지고 있는 경우가 있다.


3. 멀티 예약으로 보다 더 싼 가격으로 구입하자.
여행사의 경우에는 매우 짜증나는 일이겠지만, 여행객의 입장에서는 어쩔 수 없는 거 아니겠는가..
예약을 하고 나서도 혹시 더 싼 항공권이 있는지 불안하다면 이 방법도 좋겠다.
온라인 예약의 경우에는 마감일까지 결제의 여유가 있다. 결제를 안하면 물론 취소가 되어버리지만.
결제 마감일 즈음에 다시 한번 항공권을 검색하는 것이다. 더 싼 곳이 있다면 그 곳으로 예약을 해야겠다.

다만 이부분을 기억해야 하겠다. 동일한 항공사의 티켓을 예약해둘 경우에는 더블 부킹이 되어 둘 다 자동으로 취소가 되기 때문에 반드시 예약취소를 하고 신청을 해야 한다.
하지만 다른 항공사의 항공권을 예약했다면 문제될 것은 없겠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