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e's Life Story/in On-line

트위터 모임(당) 만들기 - 트윗애드온즈로 쉽고 재미있는 트위터 당(카페)을 운영하기

by 보라곰! 2010. 7. 24.
반응형

트위터 모임(당) 만들기 - 트윗애드온즈로 쉽고 재미있는 트위터 당(카페)을 운영하기

며칠전만해도, 트위터를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던 보라곰이 드디어 사고를 한번 쳐봤답니다.
이것 저것 클릭하고, 들어가서 해보고, 그러다 보니 트윗 당을 만들어 봤답니다.
기존의 포털사이트의 카페와 클럽과 비슷한 당(트위터 세상에서는 카페나 클럽등의 모임을 "당"이라고 부르더군요!)을 만들어봤답니다.

참으로 괜찮다 싶답니다. 네이버 카페도 운영을 해 보았지만, 어지간히 손이 많이 가는지라! 지금은 에혀~
하지만 트위터 모임은 트위터에 장점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모임을 이끌어 갈 수 있어서 실시간 커뮤니티가 가능하다는 것이 매우 매력적이네요!

아직 트위터에 대한 사용법과 기능을 자세히 모르는 지라 두서없이 떠들어 보겠습니다.

트위터 당(모임)을 만들기 위해서 제가 갔던 사이트가 매우 인상깊더군요!
정말 대단하신 분들인 듯 합니다. 보라곰이 방문했던 사이트는 트윗애드온즈입니다.
첨엔 트윗광고를 전문적으로 하는 공간인줄 알았죠! 하지만 착실한 프로그램들이 있더군요!


트윗 애드온즈(Twitaddons) - http://twitaddons.com



접속을 하면 자신의 트위터 계정과 연결을 하면 그 다음부터는 쉽게 이용을 할 수 있답니다.
또한 쉽게 모임을 검색하여 원하는 모임을 쉽게 찾을 수 있답니다. (카페검색처럼 하면 되요!)
많은 디렉토리가 있더군요! ^^


이곳에서 한번 만들어봤답니다. 오른쪽 상단의 모임개설하기를 통해 쉽게 모임을 만들 수 있답니다.



빈칸을 채우시면 되겠죠? ^^
모임 제목을 입력하고 간단한 소개를 적습니다. 소개가 매우 중요하더군요!
디렉토리의 경우에는 신규로 생성해도 좋겠지만, 기존에 모임에 맞는 디렉토리들의 키워드가 들어가게 작성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리스트명은 영문으로 입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해쉬태그는 저도 개설하면서 처음 알았답니다. 또 한번 무지함을 깨닫게 해주더군요!
#해쉬태그명으로 표기되는 것으로 클럽 회원분들만의 고유한 커뮤니티를 하기 위한 하나의 메뉴 카테고리라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쉽더군요! 영문일 경우에는 상관없지만, 한글입력시에는 "_" 를 뒤에 넣어야 한답니다.
이 해쉬태그가 트위터를 전송할 때 같이 따라서 발송이 되니 모임에 적절한 키워드로 해쉬태그를 만들어야 하겠지요!
아 참 그리고 검색을 통해서 겹치는 것이 있는지 꼭 보셔요~ ^^ 겹쳐도 사용은 가능하겠지만, 다른 모임에 커뮤니티에 방해가 될 수 있으니깐요!
나머지는 쭈욱 한번 읽어보시고 개설을 하면 모임이 만들어집니다.


개설이 끝나면 내가 개설한 모임의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이제 트윗을 시작하면 되겠죠
하는일이 그래서 결혼준비한당으로 시작을 해보네요! 친목당을 차라리 만들었다면 좋았을 것을!!
일단 계속 설명을 드려보겠습니다.




먼저 모임소개글에 볼릭이나 글씨색을 바꿀수가 있는데요!
이 부분도 쉽게 하실 수 있을겁니다. 저도 했으니 다 할 수 있을꺼에요!
오른쪽 상단에 있는 개설자 옆의 모임관리를 클릭하고 들어가면 다양한 모임에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BBCode를 사용하여, 이미지와 링크, 글자색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이는 BBCode 란? 을 통해 살짝 보시고 설정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효과를 보면서 자신이 원하는 BBCode를 알맞게 삽입해주면 됩니다.
만약에 볼드를 원하신다면 [b] 볼드가 되길 원하는 내용을 넣어주시고 다시 [/b] 를 해주시면 된답니다. 쉽죠?


메뉴관리도 쉽답니다.
기존 카페에서의 게시판 카테고리라고 생각하시면 편하겠네요!
모임에서 게시판 성격에 따라 트윗을 분류할 공간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렇게 작성을 해 놓은 메뉴들은 모임의 오른쪽 화면에 보이게 됩니다. 글 작성할 때도 그곳에서 작성을 하거나 메인에서 트위터 글 작성시 메뉴를 지정해 주면 자동적으로 분류가 되어 트위터를 발송할 수 있답니다.

아직까지 심도있게 관찰하지 않았지만, 포털사이트와는 구별되는 특별함이 느껴지긴 하더군요!
한편으로는 걱정도 생겼네요! 너무 제한적인 글쓰기와, 광고글과 같은 트윗 발송으로 인한 팔로워들이 블럭이라는 강수를 띄울까봐요~
조심해서 운영하고 진실되고 위트있는 트위터를 운영해야 되겠죠!  [보라곰이 운영중인 트위터 모임 구경하기]

아참~ 트윗애드온즈 사이트내에서 트위터 광고가 나오더군요 ^^ 뭐 그정도는 이해해야죠! ^^ 포털사이트 내에서도 카페안에서 배너광고들이 나오는데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