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e's Life Story/in On-line

트윗온에어 - 트위터로 실시간 영상 방송을 한다.

by 보라곰! 2010. 11. 23.
반응형

트윗온에어 - 트위터로 실시간 영상 방송을 한다.


보라곰이 특히나 요즘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이 바로 트위터!
트위터 관련 웹서비스가 날로 발전을 하고 있는데요! 요거 괜찮다. 대박나겠다 싶은 것이 하나 보이더군요!
트위터의 실시간 소통에 대한 부분을 100분 활용하는 방송시스템이라고 해야하나?
아무튼 새로운 서비스가 있어 눈여겨 보고 있답니다.

트윗온에어 - http://twitonair.com/

실시간 방송을 트위터 이용자라면 누구나 쉽게 자신만의 방송을 만들 수 있도록 열어두고 있는 오픈 소스도 좋구요!
또한 방송과 동시에 녹화도 진행을 할 수 있어서 좋네요! 또한 방송과 함께 즐기는 채팅! 그리고 실시간 커뮤니케이션도 나눌 수 있어서 재미가 있네요! 거기다가 그것을 공유하는 시스템도 잘 만들어 놓았네요!
아직은 불안한 서비스 때문에 이용자들이 조금은 불편함 감도 있지만, 실시간으로 피드백을 받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향후 발전이 기대가 되네요!




트위터로 로그인을 한 다음 방송하기 버튼을 눌러 실시간으로 방송을 하기도 하구요!
녹화하였다가 올리는 경우도 할 수 있답니다. 또한 제작멘트를 살포시 넣어 시청중 핵심을 전달할 수 있구요!
웹캠이 장착된 PC나 노트북에서는 잘 돌아갈 듯..
아쉽게도 보라곰의 컴퓨터는 사양이 떨어지는 것이라... 흑흑 언젠가는 저도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방송을 시작해 보려고 합니다. ㅎㅎ




또한 아이폰을 이용해서 방송을 즐길 수 있는데요 아쉽게도 아직 다른 OS 기반의 앱은 나오지 않는 것 같네요!
보라곰은 안드로이드인데! 빨리 나왔으면!! ㅠㅠ





이 포스팅을 작성하면서도 과연 나는 무엇으로 방송을 해볼까라는 고민을 자연스럽게 하게 되네요!
이 사이트를 통한 다양한 마케팅 시도도 있을꺼 같더군요! 지금은 박경림 씨가 올린 방송 시청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