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e's Life Story/in On-line

네이버 QR 코드 만들기 - 청첩장 QR코드 만들기

by 보라곰! 2011. 4. 16.
반응형

네이버 QR코드 만들기 - 청첩장 QR코드 만들기


모바일 사이트를 기획하다가 네이버 모바일 컨텐츠 쪽으로 들어가 구경을 하던중
네이버도 QR 코드를 서비스 하고 있는 것을 알게 되었네요~ 전혀 모르고 있었는데 말이죠 ㅋㅋ
지금 까지 QR코드를 생성하기 위해서 QrooQroo를 많이 이용을 했었답니다.

만들고자 하는 성격에 따라 각 사이트를 찾아가면 만들었는데 말이죠!
사실 조금은 비슷하지만 만들고자 하는 QR코드의 성격에 따라 쉽게 만들 수 있도록 해주고 있거든요! ^^






네이버의 QR코드는 총 4단계를 거쳐 생성할 수 있답니다.
특이한 점은 없구요~ 일반 QR 코드 생성과 매우 비슷하답니다. 다만 조금 다른 점이 있다면, 연락처 입력과, 네이버 지도를 이용한다는 점(당연한 거겠지만요), 그리고 테두리 색깔을 바꿀 수 있는게 다르다면 다르겠습니다.

QrooQroo의 경우에는 다들 아시다시피 이젠 포털사이트 다음의 서비스로 연결되고 있구요!
저도 얼마전에 알았지만.. (완전 부럽습니다. ㅋ)

계속해서 만들어 보면요!
처음에는 테두리 색을 지정할 수 있답니다. 간단하죠!



보셨죠? 조금만 지나면 호야의 돌잔치가 있답니다. 휴휴~~
그 다음에는 내가 담고자 하는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사진, 소개글, 동영상, 사이트주소, 지도, 연락처 등을 담을 수 있습니다. 사이트주소의 경우에는 총 5개까지 입력이 가능하답니다.
청첩장을 만들고자 하시는 분들이라면, 사진, 소개글, 지도, 연락처는 필수이겠지요!



지도는 자신이 원하는 위치를 검색을 통하여 입력하면 되구요! 대부분 검색이 잘 되네요!
또한, 연락처는 개인정보 수집동의를 거쳐 입력을 완료하면 된답니다 ^^

 


이렇게 모든 정보를 입력하고 나면, QR 코드가 생성되는데요!  이 부분을 바로 확인하거나 이미지로 저장하여 보관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생성후 나중에 배포하기 위하여 찾아서 들어간다면, 로그인 후 네이버 모바일 컨텐츠로 찾아서 들어가야 하니깐요~ ^^ 요게 조금 불편하더군요! ㅎㅎ

내가 만든 QR코드 확인 http://qr.naver.com/code/codeAdmin.nhn



QR코드 어찌보면 귀찮을 수도 있겠지만, 많은 정보를 한꺼번에 담아 전달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매력적이랍니다.
QR코드만 찍어 놓고 나중에 찾아서 볼 수도 있으니. 정보 전달 활용에 있어서는 괜찮게 사용될 수 있답니다.

저는 현재 QR코드를 이벤트 전달 및 사이트 유입을 위하여 종종 사용을 하고 있답니다. ^^
가끔 찍어 보시는 분들이 멘트를 남겨주시기도 하는데요~ 반응들이~~~ㅋㅋ
재미로 찍어 봤다가 놀라시는 경우가 있더군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