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e's Life Story/in On-line

네이트온 문자서비스를 통해서 저렴하게 초대장(청첩장) 보내는 방법

by 보라곰! 2011. 1. 27.
반응형

네이트온 문자서비스를 통해서 저렴하게 초대장(청첩장) 보내는 방법


결혼식을 알리는 청첩장이나, 돌잔치, 칠순잔치 등을 알리는 초대장 등도 변화가 되어가고 있네요!
디자인의 변화는 말할 수도 없구요~ 알리는 방법에서도 많은 변화가 생기고 있답니다.

종이 청첩장을 벗어나, 이메일청첩장, SMS, MMS 등과 같은 청첩장, 동영상 청첩장의 형식으로 발전을 해가고 있답니다. 청첩장~ 보내는 분들이 디자인과 문구를 직접 작성하여 봉투에 풀칠하고 찾아다니며 드리거나, 또는 우편을 통해서 송부를 하기도 하지요!

청첩장을 제작하는 비용은 결혼식을 준비하는 데 있어 그리 큰 금액이 들어가는 것이 아니랍니다.
하지만, 청첩장에 들어가는 비용도 절약이 가능하답니다.
그 방법은 청첩장 종류를 섞어서 받는 분에 맞게 보내면 되는데요!

직접 찾아뵙고 전달해야 하는 어르신들에게는 종이 청첩장을 드려야 겠지만
문명의 발달로 인해 휴대폰은 거의 모든 분들이 가지고 있는 관계로 MMS를 이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그 전부터 저의 SMS의 양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던 네이트온의 문자 서비스에 초대장 서비스가 있어 소개하려고 합니다. 보통 300~ 500 정도의 종이청첩장에 비해서 조금은 저렴하게 보낼 수 있답니다. ^^



네이트온의 무료문자 서비스에서 초대장 서비스를 이용해서 보낼 수 있는데요!



생각보다 괜찮은 서비스더군요!
행사에 관련된 사진을 넣고, 일시와 장소, 교통편까지 입력을 해서 보낼 수가 있어 기존의 종이 초대장의 내용을 함께 보낼 수 있더군요! ^^



이 서비스는 건당 200원이라는 비용이 들어가네요! ㅠㅠ
이 부분이 조금은 맘에 걸리지만, 그래도 종이 초대장 보다는 가격이 저렴한 편이랍니다.




입력하는 화면도 편하게 구성되어 있어 쉽게 이용할 수 있네요!


이 초대장 서비스 전체적으로 괜찮은 서비스라고 생각한답니다.
개인적으로는 친구들이나, 회사직원, 가까운 친인척들에게만 사용을 하고, 직접 찾아뵙고 전달해야 하는 분들이나, 부모님의 지인들에게는 종이 청첩장을 보내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