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준비 도움 정보

결혼식을 아름답게 간직하기 위한 본식 촬영시 체크 사항과 본식 촬영 업체 소개

by 보라곰! 2010. 2. 17.
반응형

결혼식에서 가장 중요한 촬영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바로 본식 사진이라고 생각된다.
간혹 웨딩 리허설 촬영을 안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본식 촬영 만큼은 꼭 하고 있다. 결혼식을 기념하기 위한 사진 촬영. 그리고 추억을 남기는 일이기 때문에 사진촬영은 매우 중요하겠다.

본식촬영은 웨딩홀에서 기본 옵션에 포함되는 경우가 있긴 하지만, 요즘에는 많은 외부업체에서 담당을 하고 있다. 혹은 자신이 리허설 촬영을 했던 스튜디오에서 본식까지 함께 진행하는 경우가 있다.
저마다의 선택을 하고 진행을 하겠지만, 본식촬영은 절대로 반복될 수 없는 중요한 작업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을 해야겠다.

보라곰의 본식사진 상담신청서


본식 촬영의 순서 및 촬영 포인트
본식촬영은 스냅사진과 원판사진으로 나뉜다. 스냅은 예식의 전체적인 스토리를 담은 것이라고 할 수 있겠다. 또한 원판사진은 그 옛날부터 진행되어온 가족, 친척, 친구들과 예식이 끝난 후 찍게 되는 사진을 말한다.
스냅사진은 크게 식전촬영,  예식촬영(2부포함), 폐백촬영으로 3개의 파트로 나눌수 있겠다.
본식촬영의 순서와 포인트는 신랑신부에게는 그다지 중요한 일이 되지 않겠지만, 그 찰라의 순간에 사진촬영이 이루어진다는 것은 알고 있는게 좋을 거 같아서 올려본다.

식전촬영
사진기사는 예식 30분정도 전에는 미리 도착해 있는다. 결혼 사진촬영은 예식 시작이 되기 전부터 전체적인 스케치가 필요하기 때문에 결혼 시작전의 사진은 매우 중요하겠다. 보통 신랑 신부의 성향과 예식의 특성에 따라 달라지긴 하겠지만, 사진기사의 오랜 경험에 의한 촬영 성향에 따라 사진 촬영이 달라진다.
보통 이 때 찍는 사진들은 신부 대기실에서 포즈를 다양하게 연출하게 된다.
1. 신부독사진
2. 신부와 신부어머님, 신랑어머님, 신랑
3. 신부와 신부친구들
4. 신랑 및 양가의 부모님이 하객을 맞이하는 장면
5. 식장 전경, 화환 및 케이크, 웨딩홀 로비에서의 하객들의 모습등을 담게 될 것이다.
이 때에는 너무 경직된 표정을 취하지 않도록 해야겠다.

예식촬영
예식촬영은 보통 예식의 순서에 따라 포인트가 정해진다.
1. 사회자의 멘트시 촬영
2. 양가 혼주님의 촬영
3. 신랑입장
4. 신부입장
5. 신랑신부 맞절
6. 혼인서약, 성혼선언, 주례사
7. 신랑신부 부모님께 인사
8. 신랑신부 내빈께 인사
9. 신랑신부 행진
10. 원판사진 (신랑신부, 부모님, 가족, 친구 등)
11. 2부행사 스케치
특히나 이때는 예식이 끝나고 원판사진을 찍을 때가 가장 힘든 시간이다. 가끔씩 자리를 비우시는 가족분들이 있기 때문에 미리 아버님과 어머님께 사진촬영에 대한 부분을 언급해 놓은 것이 좋겠다. 물론 친구단속도 해야겠다.

폐백사진
폐백 사진은 절과 덕담의 시간, 절수건 등의 포인트들을 찍게 된다. 간혹 사진기사님들이 사진 포인트를 정확히 잡기 위해 촬영타이밍에 대한 요구를 할 때가 있는데 이 때는 여유스럽게 응해주셔야 좋은 사진이 나온다.

또한 신랑신부들은 본식촬영에서 신랑 신부는 결혼식이 시작되기 1시간 전에는 웨딩홀에 와서 대기를 해야한다. 시간이 너무 부족하게 되면 신부대기실에서의 아름다운 신부의 모습을 담을 수가 없다. 또한 축하해주러 오신 친구나 친적들의 모습을 함께 담을 수가 없기 때문이다. 
너무 경직된 표정으로 일관하기 보다는 자연스러운 모습을 보이도록 한다. 우리 나라 사람들은 카메라만 들이대면 얼굴 표정이 순간 굳어버린다. 요즘은 많이 자연스러워지긴 했지만, 결혼식에는 긴장을 많이 하기 때문에 사진 찍을 때만은 긴장을 조금 풀도록 하자. 
촬영시에는 카메라를 보는 것을 자제해야 한다. 신부대기실에서는 카메라를 보게 되겠지만, 예식이 진행되고 있을 때에는 카메라를 가급적이면 보지 않도록 하자. 자연스러운 모습을 담을 수 없기 때문에 어색한 사진을 남기고 싶지 않다면 카메라가 어디 있는지 찾지 말도록 하자.

다음 사진은 B&B 스튜디오의 스냅사진이다.











































사진촬영을 담당하시는 실장님은 현재 12년이라는 경험 많은 웨딩촬영으로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또한 다양한 작품활동도 하고 있으니 그 실력을 인정받아 커뮤니티카페에서도 사진촬영에 대한 교육도 진행하고 있는 분이다.














더욱 많고 이쁜 사진을 보여드리고 싶은데 함부로 퍼올수가 없어서 이렇게 사진을 올리네요!!

본식 촬영은 단 한번의 촬영으로 다시는 찍을 수 없는 스케치를 하는 작업입니다. 그 만큼의 노하우와 경험이 없다면 절대로 찍을 수 없는 촬영이지요. 보라곰도 이분에게 본식 촬영을 맡겼답니다. 재미난 위트로 식전 촬영을 즐겁게 만들어주신 실장님을 본식 추천 업체로 소개해 드립니다.

본식촬영 및 앨범 가격 : 보라곰 소개일 경우에만 기본구성 39만원!!

본식앨범의 기본 구성
1. 스냅 20p, 원판 10p 1권
2. 원판 10p 2권
3. 원본 CD

본식 추가 구성상품
1. 20R 액자 (웨딩사진용 큰 사진) 크기 : 20 x 24 인치
2. 스토리액자 (본식 스냅 사진을 새롭게 편집한 액자) 크기 : 10 x 15 인치
3. 가족액자 (원판 사진중 가족단위의 사진을 액자로 편집) 크기 : 11 x 11
4. 스토리앨범 (식전촬영에 메이크업샵부터 시작되는 편집본으로 원판+스냅앨범에 5장 10page가 추가로 구성됨)


본식 촬영에 대한 단가는 보라곰이 준비한 신청서를 통한다면 39만원에 진행을 해주신다고 하네요! 또한 믿을 수 있는 실장님이 직접 촬영을 가주신다고 합니다. 본식촬영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보라곰이 준비한 상담신청서를 통해서 남겨주세요! 신청서에 부담이 있으신분들은 그냥 댓글이나 방명록에 남겨주시고요!
필요하신 분들만 신청해주세요!

보라곰의 본식사진 상담신청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