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준비 도움 정보

웨딩홀 예약시 할인 받는 방법과 결혼준비를 위한 필수 아이템 웨딩다이어리

by 보라곰! 2011. 5. 6.
반응형

웨딩홀 예약 할인 받는 방법과 결혼준비를 위한 필수아이템 웨딩다이어리

요즘 웨딩홀은 많이 바쁘답니다. 올해 봄에 결혼을 하시는 분들이 다소 줄기는 하였지만, 가을 예식을 준비하시기 위하여 알아보시는 분들의 문의가 바빠 매우 바쁘다고 하네요~ 하지만, 웨딩홀의 수는 한정되어 있고 그중에 자신이 원하는 웨딩홀은 이미 예약이 가득하거나, 원하는 시간대에 결혼식을 할 수 없어 신랑 신부들이 머리를 싸매고 있습니다. 서울에 있는 웨딩홀만 해도 약 340여개~ 지금도 생기거나 없어지고 있습니다.

신랑 신부가 가장 먼저 준비하고 고민하게 되는 결혼준비가 바로 웨딩홀이다. 그런데 준비하는데 있어 많은 노력이 들어갑니다. 자료도 부족하고, 음식도 지인의 결혼식에 먹었던 곳에서만 검증을 했기 때문에 정작 자신들의 결혼식에서는 맛 검증에 대한 부분에 민감해 한다. 특히 웨딩홀의 분위기는 매번 바뀌기 때문에 더욱 머리가 아프다.
그래서 많은 커플들이 웨딩홀에 관련된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는 카페와 컨설팅 회사를 찾아 다닌다. 별별 정보가 가득한 곳이 많지요~





그렇다면 웨딩홀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될까?

1. 가격정보를 미리 파악하자.
웨딩홀 예약 요즘도 그냥 찾아가서 하나? 가격비교는 필수다. 미리 원하는 지역의 예식홀을 파악하여 세세한 정보를 얻어야 한다. 정보력이 약하다면 가격할인에 대한 기대는 버려야 한다.
웨딩홀 정보는 웨딩컨설팅이나 웨딩카페를 이용하거나 요즘 많이 생기고 있는 전문웨딩홀안내 홈페이지를 활용해서 얻으면 된다. 웨딩컨설팅의 경우 전화 한통으로 "OO구, 근처에 있는 웨딩홀중에서 알아봐주세요" 한마디면 쉽게 이용할 수가 있다. 보라곰이 운영하는 웨딩홀 예약 사이트 - 홀예약닷컴

2. 결혼 비수기를 이용하자.
결혼시즌인 3~5월, 9월~11월은 웨딩홀이 붐비는 날이다. 일명 손없는 날이라고 하는 결혼하기 좋은날은 다른 커플들에게도 좋은 날이 되기 때문에 피해서 예약을 하게 된다면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금액들도 웨딩홀 마다 다르긴 하지만, 자신이 결혼식을 올리는 달이 이런 비수기에 해당되는 날이라면 반드시 할인 내용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 또한 이런 웨딩홀을 할인 받기 위해서는 월 초에 알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이라 생각된다. 각종 프로모션이 기획되어 나오는 시기가 월초이기 때문이다.

3. 결혼이 한달 또는 두달 정도 남았다면 남는 시간대를 파악하고 할인받자.
이 방법은 그리 추천할만한 방법은 아니지만, 어쩔 수 없는 경우라면, 결혼식이 한달이나 두달정도 남았을 때는 웨딩홀에는 남는 시간대가 그리 많지 않다. 웨딩홀도 마찬가지다 예약을 받지 못하면 수익을 창출할 수 없는 법. 웨딩홀에서도 달마다 주말에 예식이 없는 시간이 있다면 매우 큰 손실이 발생한다. 이를 막기 위해서 프로모션을 준비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활용한다면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그래서 잔여타임에 대한 프로모션이 다른 때와 다르게 매우 파격적인 조건일 경우가 많다.

4. 하객수가 많다면 당연히 할인 된다.
이부분은 그냥 체크를 하면 되겠다. 호텔을 제외한 일반 웨딩홀에서는 하객수에 따라 음식값을 할인해 주기도 한다. 이부분은 얘기를 안하면 진행이 안되는 경우도 있으니 반드시 예약전에 확인을 받아야 한다. 그리고 계약서에 반드시 명시하도록 해야 한다. 나중에 딴소리해도 신랑신부는 이미 신혼여행을 가고 있을 테니 말이다. 보통 계산은 부모님들이나 친적들이 하지 않는가?

5. 웨딩컨설팅이나 웨딩카페를 통한 제휴웨딩홀을 이용하자.
제휴 웨딩홀~ 말뿐인 제휴 웨딩홀이 아닌 긴밀한 웨딩홀과의 관계를 가지고 있는 곳을 찾아야 하겠다.

6. 평일 예식이 가능하다면 평일 예식을 통해 할인 받자.
요즘은 평일 예식을 하는 분들도 많다. 금요일 저녁시간이 주된 평일 예식 시간에 해당되는데 이는 경제적이고 서비스가 많은 결혼식을 하게 될 것이다. 저마다 웨딩홀에서 많은 서비스와 함께 평일 예식에 대한 프로모션을 진행중이다.



보라곰의 결혼준비에 관련된 포스트

신랑들을 위한 웨딩케익가 있다는데 들어보셨나요?
결혼준비를 위한 웨딩사이트 이정도는 되어야 재밌지 않을까? - 웨딩드레스 검색편
외국사이트에서 본 결혼을 준비하는 방법에 얼굴을 붉히다.
[결혼준비팁] D-180 상견례 시간과 장소정하기, 상견례팁
결혼준비팁 - 결혼 비용 줄이기 위해서 해야할 일들
결혼준비팁 - 결혼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궁금해 하는 것들
안드로이드어플 추천 - 우결수첩으로 내 결혼식의 일정관리, 예산관리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