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준비 도움 정보

웨딩박람회를 통하여 결혼준비를 할 때 체크해야될 사항과 5월 웨딩박람회 추천

by 보라곰! 2011. 5. 18.
반응형

웨딩박람회를 통하여 결혼준비를 할 때 체크해야될 사항과 5월 웨딩박람회 추천

웨딩박람회 하면 떠오르는 것은 무엇인가요?
많은 경품과 많은 사람들(신랑신부), 결혼준비의 꽃 웨딩드레스, 그리고 결혼식 준비에 도움을 주는 웨딩플래너들이 떠오르신다면 이런 분들은 풋풋한 결혼준비를 하고 계신 분이겠지요!
하지만, 여기저기 잡아데는 사람들, 넉넉하지 못한 상담시간, 혼잡한 홀분위기 등이 떠오르신다면, 결혼준비에 관련된 정보를 많이 수집하신 분이겠죠! 이런 경험을 하지 않고 웨딩박람회를 즐기는 방법은 없을까요?

웨딩박람회는 많은 업체들이 한 곳에 모여 신랑 신부님에게 정보를 전달하고, 자사의 상품에 대한 설명과 함께 판매예약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많은 웨딩업체와 많은 신랑 신부가 만나는 장소이지요! 이런 웨딩박람회에서 보다 재밌게 웨딩드레스를 보며, 웨딩사진을 보고, 플래너도 만나보고 하면서 즐기듯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방법에는 어떤게 있을까요? 또한 어떻게 해야 웨딩박람회를 통해서 결혼준비를 정말 제대로 준비할 수 있을까요?

[5월 웨딩박람회 추천 - 아이니웨딩박람회 - 샤넬백을 잡아랏!]


웨딩박람회 가기전 체크사항

1. 웨딩박람회는 사전 신청을 통해서 방문예약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당일날 찾아가셔도 무방한데요~ 그렇게 될 경우, 이벤트 혜택이 줄어들 수도 있답니다. 그래서 왠만하시면 사전신청을 통해 참가를 하시는 것이 좋답니다. 사전신청시에는 또한 이쁜 웨딩플래너의 상담도 받아볼 수 있으니, 더욱 자세하게 결혼박람회 소식을 접할 수 있게 된답니다.



2. 내가 가고자 하는 웨딩박람회의 규모를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방문전까지 결혼박람회의 규모를 파악한다는 것이 조금은 힘든일이지만, 장소와 참여업체수, 그리고 그동안의 웨딩박람회 후기, 경품의 규모 등을 꼼꼼히 살핀다면 그리 어려운 일도 아니랍니다. 웨딩박람회의 규모가 곧 자신이 얻게 되는 정보의 수와 깊이를 결정하게 된답니다. ^^
신혼여행, 예물, 한복, 청첩장, 웨딩홀 등 웨딩준비의 다양한 업체들이 함께 하는지 확인하는 작업이 필요한 것이죠!



3. 스케줄 조절은 필수
웨딩박람회는 단기간에 열리는 것이 보통입니다. 보통 주말(토요일, 일요일)에 열리는데요! 방문시 그날 다른 스케줄이 있다면, 제대로 즐길 수가 없답니다. 한 업체당 보통 30분 정도의 웨딩상담을 받게 되실텐데요~ 이것 저것 보다보면 시간이 훌쩍 지나간답니다. 이날은 다른 스케줄이 없는 것이 좋겠죠!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가고자 하는 업체를 방문전에 미리 사이트등을 통하여 선별해 두는 것도 좋습니다. 그래도 웨딩플래너 상담은 한번 정도는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죠!

4. 궁금한 사항은 미리 메모해서 적재적소에서 상담을 받자
웨딩박람회 방문시 메모지는 챙겨두시는 것이 좋아요! 꼼꼼하게 기록하는 것만이 상담 효율을 높일 수 있으며,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답니다. ^^ 머리가 좋다면 패스하셔도 됩니다. 웨딩다이어리가 있다면 가져가는 것도 좋겠습니다.
[무료 웨딩다리어리 신청서 - 신청서에 웨딩다이어리라고 적어주세요]


웨딩박람회 장소에서 체크해야될 사항

1. 경품은 제대로 챙겼는가?
이 부분은 말 안해도 알아서들 잘 하시겠지요! 당당하게 요구하시길 바랍니다. ^^ 특별이벤트도 있으니 당첨여부를 확인해 주시는 작업도 잊지 마세요! [샤넬백의 행운이 있는 웨딩박람회 신청하기]



2. 내가 상담받은 업체를 기록하자.
웨딩박람회에 나오는 업체는 보통 20여개 - 참여업체는 약 200여개가 되는 경우가 보통입니다. 웨딩드레스와 스튜디오, 메이크업은 대부분 웨딩플래너를 통해서 설명을 듣게 되실 꺼구요~ 혼수부분에 대한 부분과 신혼여행에 관련된 부분은 각 업체에서 상담을 받게 된답니다. 자신이 상담받은 업체를 기억해 두는 것이 좋답니다. 가끔 상담 및 계약 업체별 경품이 주어지니~ 기록해 두시면 좋답니다. 바로 아래 이미지 처럼 말이죠! 챙겨야 하겠죠?



요즘 박람회에서는 자신이 상담받는 업체를 쉽게 체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답니다. ^^
바로 아래의 방법을 이용해서 체크할 수 있답니다. 괜찮은 방법인 듯 하네요~~ 부케를 완성하는 이벤트성으로 체크가 가능하게 해 두었답니다. 결혼의 아이템은 부케를 이용하여 접근을 한 것이 신선하게 다가옵니다.



3. 주변시설에 대한 부분을 파악하자.
이 부분이 무엇이냐면요! 주변시설을 파악하는 센스를 발휘한다면, 하루 데이트를 더욱 즐겁게 만들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스마트폰이 있다면 미리 데이트 코스를 점 찍어두시는 것도 좋겠죠! 맛집은 필수로 찾아두세요~ 웨딩박람회에 참가하고 열심히 떠들고 돌아다니다가 보면, 금방 배고파 진답니다. ^^ 참가전에 미리 체크해 두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5월 아이니웨딩박람회 추천 데이트 코스 [웨딩박람회 신청]

롯데시네마에서 영화 한편 - 요즘 뜨는 영화로 케러비안의 해적, 쿵푸펜더2 등을 보시면 좋을 듯하네요!
인사동에서 나란히 걷기, 또는 종묘 둘러보기 - 요즘 날씨 좋으니 걷기엔 딱입니다. ^^
인사동 거리를 돌아다시면서 쌈지갤러리를 둘러보셔도 좋구요!
삼청동길도 추천코스가 되겠네요! 먹을 곳도 많구요! 와인에 간단한 저녁을 드시면 기분도 좋아질 듯 합니다.
차마시는 뜰에서 전통차 한잔을 즐기는 것도 좋겠습니다. ^^
정말 갈 곳이 많네요! ^^

끝으로 결혼준비에 관련되어 도움이 될만한 포스트를 모아봤습니다. ^^ 박람회 가시기전에 보시면 좋을듯 싶네요



그동안 결혼준비에 관련하여 글을 쓰고 있다가 한동안 쉬게 되었네요! 요즘 새롭게 기획하는 사이트가 있어서 말이죠! 이웃 블로거님들의 넓으신 아량으로 찾아뵙질 못해도 이해해주세요! ^^ 지속적으로 틈 날때마다 찾아뵙겠습니다. ^^


반응형